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군산농협중앙회 및 지역조합장과 간담회
작성자 군산시의회 작성일 2016.08.09 조회수 313

군산시의회, 군산농협중앙회 및 지역조합장과 간담회

 

군산시의회는 지난 8일 군산농협중앙회 및 지역조합장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농산물 경쟁력 강화 등 농업분야 발전 방안 등에 따른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의장단(의장 박정희상임위원장단과 농협중앙회 군산시지부장을 비롯한 13명의 조합장이 참석한 가운데 허심탄회한 대화를 통해 관내 농업의 현황과 실태, 문제점을 파악하고 우리 지역 농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진지한 대화를 나눴다.

 조합장들은비료값이나 농약, 자재구입 비용의 지속적인 인상으로 많은 농민들이 어려움에 처해 있다이를 극복하기 위한 농업예산 확대 등 근본적이고 실질적인 대책 마련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에 박정희 의장은농산물 판매수입이 원가에도 미치지 못해 우리 농민들이 많이 힘들어하고 있다앞으로 농가들이 우수한 농산물을 생산.공급하는데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군산시의회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오늘 9월 시행할 김영란 법과 관련 농축산물을 김영란 법의 규제 대상에서 제외해야 한다는 의견을 중앙부처 및 정치권에 개진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향후 농업 정책의 벤치마킹 등 군산시의회와 지역농협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농업 발전의 교두보 역할을 다하자는데 뜻을 같이하고 지속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박정희 의장,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회 간담회에서 군산지역 현안문제 건의
이전글 군산시의회, 지역현안문제 해결점 모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