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지역현안문제 해결점 모색
작성자 군산시의회 작성일 2016.07.27 조회수 263

군산시의회, 지역현안문제 해결점 모색

- 군산~석도 한중카페리 항차 증편(3항차->6항차)요구 위해 해양수산부 방문-

 

군산시의회(의장 박정희)가 비회기 중에도 지역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지난 26일 박정희 의장을 비롯한 경제건설위원들은 군산~석도 한중카페리 항차 증편(3항차6항차)을 요구하기 위해 해양수산부를 방문했다.

 시의회는 그간군산~석도 한중카페리의 주 3회 운항만으로는 증가하는 여객과 화물 수요에 대응할 수가 없어 군산항 한중카페리의 성장도 한계에 직면하게 될 거라는 우려와 함께, 지역균형발전 및 군산항 활성화를 위해서는운항횟수 확대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적극적인 검토를 요구했다고 밝혔다.

 또한 군산항은 전북지역 내 유일한 국제 무역항으로 중국동부의 주요 항만과 최단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배후에는 전국 최대 규모의 군산국가1.2산업단지가 있고, 새만금 지역은 서해안 최대의 산업단지로한중경제협력단지가 조성되고 있어 대중국 교역의 전초기지로 그 중요성이 더해가고 있다며 필요성을 설명했다.

 박정희 의장은군산~석도간 한중카페리는 그 동안 관광객 유치, 경제발전, 문화교류와 고용창출에 큰 기여를 해왔다수도권 편중해소를 통한 지역균형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항차 증가가 절실하다요구가 관철될 때까지 지역정치권과 공조하여 끝까지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산시의회는 지난 제196회 제1차 정례회 본회의에서군산~석도 한중카레리 항차 증편 촉구 건의문을 만장일치로 채택하고 해양수산부에 전달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군산농협중앙회 및 지역조합장과 간담회
이전글 군산~석도 한중카페리 항차 증편 촉구 건의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