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영상자료실 역대의정활동영상 역대건의문및결의문

역대건의문및결의문

역대의정활동영상 의정활동영상, 각항목은 번호, 대수, 회기, 제목, 의원으로 구분됨
강태창의원 결의문
강태창 의원 대수 제5대 회기 제109회[정례회] 제1차 본회의
차수 제1차 날짜 2006.09.06 수요일
회의록 제5대 제109회 본회의 제1차 보기 영상회의록 관련 영상회의록 준비중입니다.
강태창 의원 결의문 내용
운영위원장 강태창 의원입니다.
먼저 군산시의회 위원회조례 일부 개정조례안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하여 주신 존경하는 양용호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그러면 의사일정 제4항 군산시의회 위원회조례 일부 개정조례안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개정이유를 말씀드리면 각 상임위원회 및 특별위원회의 의정활동에 따른 대외적인 이미지 제고와 의회의 위상을 정립하고자 하는 사항으로 주요 내용으로는 각 위원회의 간사를 부위원장으로 변경하고자 하는 내용이 되겠습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5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에 대하여 제안설명 드리겠습니다.
군산시의회 제5대 의회가 구성되어 지방자치법 제50조 2항 및 군산시의회 위원회조례 제7조 2항의 규정에 따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을 9인으로 구성하여 금번 제1회 추경예산안과 2007년 본예산 심의 등 예산결산에 관한 사항을 심도 있게 심사하여 군산시의 효율적인 예산운영이 되도록 하고자 하며 활동기간은 구성 결의일로부터 2007년 제1차 정례회까지로 하고자 합니다.
이상으로 제안설명을 모두 마치고 지금까지 설명 드린 2건의 안건을 운영위원회 발의로 제안하오니 동료의원님들께서는 만장일치로 가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군산시의회 운영위원장 강태창 의원입니다.
먼저 한미 FTA 협상 중단 촉구 결의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하여 주신 존경하는 양용호 의장님과 결의안 제출에 서명하여 주신 선배 동료의원님들을 비롯한 모든 의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의사일정 제11항 한미 FTA 협상 중단 촉구를 위한 결의안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지난 6월부터 시작된 한미 FTA 협상에 대해 노동자와 농민은 물론 사회각계의 반대운동이 날로 거세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부에서는 현재까지 국민들의 동의없는 졸속협상을 강행하고 있습니다.
한미 FTA 협상이 체결되면 국가의 경제, 사회, 문화 전반에 지대한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특히 미국이 1, 2차 협상에서 쌀 시장의 조건없는 개방을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있어 도농통합지역인 우리 군산지역에 미치는 영향은 막대하다 할 것입니다.
이에 우리 군산시의회에서는 국민적 합의과정 없이 일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한미 FTA 협상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함과 동시에 정부는 한미 FTA 협상에 앞서 식량주권과 농민의 생존권 확보를 위한 농업회생대책을 시급히 마련할 것을 촉구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의원님들께 배부하여 드린 대로 한미 FTA 협상 중단 촉구 결의문안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아무쪼록 본 의원이 제안한 결의문안에 대하여 의원님들께서 원안대로 의결하고 위기에 처한 농어민과 중소기업체들이 마음놓고 생업에 전념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면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태창 의원님 수고 하셨습니다. 그러면 의사일정 제11항 한미 FTA 협상 중단 촉구 결의안에 대하여 제안설명 하신 내용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다른 이의 없으십니까?
(일동 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한미 FTA 협상 중단 촉구 결의안이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제109회 군산시의회(제1차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마치고 제2차 본회의는 9월 15일 오전 10시에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