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한경봉 군산시의원, 2022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 선정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23.01.03 조회수 123
한경봉 군산시의원, 2022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 선정

한경봉 군산시의원(더불어민주당, 나운1·2)()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 주관 ‘2022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는 전국 250여 지방의회 3,500여 명의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친환경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에 대하여 친환경 우수의원으로 광역의회 의원 2, 기초의회 의원 10명을 선정했다.

한경봉 의원은 제4 ~ 7대 군산시의회 의원의 경험과 전문성을 토대로 제9대 의원으로 재직하면서 환경문제와 관련된 자유발언, 시정질문,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한 친환경 의정활동으로 지역 현안을 살피고 기본에 충실한 환경친화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우수 침투율 증가, 열섬현상 저감 등을 위한 친환경 포장공법에 사용되는 투수블록 등 시공으로 녹색도시 조성을 제안하는 등 이상기온에 따른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더욱더 심화 될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했다.

또 군산육상태양광 발전사업 부지의 제강슬래그 포설에 따른 환경오염문제 제기, 천연방사성폐기물 라돈침대 소각계획 즉각 중단 촉구 등 지역 환경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문제 제기 등에 지대한 공헌을 한 공로로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경봉 의원은 앞으로도 우리의 미래 세대에 물려주어야 하는 환경자산을 지키고 후손들이 깨끗하고 풍요로운 환경 속에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군산시민과 함께 환경문제에 선제적 대응을 펼칠 것이며, 쾌적하고 살기 좋은 군산을 만들기 위하여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친환경 의원으로서 의정활동에 더욱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새해 첫 임시회 12일 개회
이전글 군산시의회 시무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