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시무식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23.01.02 조회수 126
"지혜를 모아 민생을 살피고 시민 한분 한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강한 의회가 될 것"
- 군산시의회, 2023년 시무식 -

군산시의회(의장 김영일)2일 군경묘지 신년 참배를 시작으로 계묘년 새해 첫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시의회는 군경묘지 참배 후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시무식을 갖고중력이산(衆力移山)’지혜를 모아 민생을 살피고 소통과 화합의 의정활동으로 시민 한분 한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강한 의회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세계적 경기침체로 서민경제가 무척 어려운 시기이므로 지역 특성에 맞는 정책추진과 주민 중심의 제도들을 전심전력 추진할 뿐 아니라 시민 여러분을 직접 찾아가 한마음 한뜻으로 고락을 함께하며 희망찬 한 해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시의회는 풀뿌리민주주의를 튼튼히 다지고 밀착형 생활정치를 실현하기 위해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고 잘한 부분은 유지하고 잘 못 한 부분은 반성하고 개선함은 물론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가 살기 좋은 군산을 위해 노력하는 등 토끼의 해에 걸맞게 토끼처럼 두 귀를 세우고 민첩하게 발로 뛰며 분주히 움직여 시민들 곁으로 한 걸음 더 다가가겠다고 약속했다.

김영일 의장은 새 시대를 향한 벅찬 꿈을 현실로 이루기 위해 군산시의회는 참된 일꾼으로 어떤 어려움에도 포기하거나 절망하지 않고 군산시의 힘찬 도약과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한 차원 높은 의정활동을 펼치는데 최선을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시민이 주인이 되는 시대, 주권이 바로 서는 진정한 자치분권 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의회 문턱을 낮추고 시민들과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겠다의원과 직원들이 혼연일체가 돼 올해 계획을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가고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시의회를 만들어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시의회는 1월 제252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정례회 2, 임시회 7회 등 총 108일간의 올해 의사 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한경봉 군산시의원, 2022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 선정
이전글 군산시의회, 2023년 신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