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진희완 의장, 중국 조장시 방문 우호협력 및 교류 확대 추진
작성자 군산시의회 작성일 2015.01.27 조회수 373

군산시의회 진희완 의장, 중국 조장시 방문 우호협력 및 교류 확대 추진

 

군산시의회가 국제교류를 통해 새만금 한.중경협단지 투자유치활동에 나서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개시했다.

 

군산시의회는 중국측의 초청에 따라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국제교류를 통한 열린의정 구현을 위해 중국 산동성 조장시를 방문했다.

 

진희완 의장을 단장으로한 군산시의회 중국방문은 조장시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와 우호협력 및 협력방안 모색, 의료, 문화예술, 기업유치 등 다양하고 포괄적인 교류 협력 확대를 위해 추진된 것.

 

방문단은 조장시 상무위원회과의 회담을 통해 새만금 한·중경협단지에 대한 새만금투자환경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양도시가 서로 윈-윈하며 교류 활성화를 위해 상호 노력할 것을 합의했다.

 

이에 중국 조장시 인민대표단측도 조만간 군산시 의회를 방문해 새만금 경제협력 방안 등을 포함한 각종 우호협력 체계를 구체적으로 논의하기로 했다.

 

이어 군산시의회 방문단은 조장시에 소재한 산동 OCI를 비롯한 한국기업체를 방문해 타국에서 가족과 떨어져 생활하고 있는 우리 기업인 및 근로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위로 격려했다.

 

진희완 의장은 “중국 조장시측에서 새만금 산업단지 뿐 아니라 국내 다양한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갖고 투자할 의향이 있음을 파악했다”며 “앞으로 양도시의 우의증진 및 상생발전을 위해 다양하고 활발한 교류사업을 추진하여 협력관계를 이뤄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장시는 중국 고대 묵자의 고향이며 유교사상가 공자의 고향인 곡부와 지근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석류와 대추가 유명하며, 석탄자원이 풍부하여 석탄, 건축재, 방직, 기계전자 등 4대산업이 발달하였으며 380만명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는 도시이다.

< 자료문의 : 군산시의회 홍보계 배수진 450-5830 >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2015년 첫 임시회 앞두고 역량강화 위해 워크숍
이전글 군산시의회, 2015년 활발한 의정활동 돌입!(제186차 운영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