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한국노총 군산지부 임원 간담회
작성자 군산시의회 작성일 2016.09.05 조회수 345

  군산시의회, 한국노총 군산지부 임원 간담회

- 애로사항 청취 및 근로자 복지향상을 위한 방안 협의 -

7대 후반기 군산시의회의 민생 챙기기 행보가 이어지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5일 라마다 군산호텔에서 박정희 의장을 비롯한 24명의 의원과 한국노총 군산지부(의장 고진곤) 임원진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과 소통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경제 위축에 따른 고용환경 개선과 애로사항 청취 및 지역 노동계 현안해결을 위한 긴밀한 협조체제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고진곤 한국노총 군산지부장은군산시민의장 중 경제산업근로장을 근로부문과 산업부문 분리시상, 한국노총 관련 노사혁신 프로그램 지원 사업 등 보조 사업비(시비) 예산반영, 군산항 준설공사 미실시로 대형 선박의 접안에 어려움이 있다며 군산시 차원에서의 준설 대책, 공익사업 보조금 예산증액 편성 요구등 노동 관련 행정과 정치권에 대한 고충을 말했다.

 이에 박정희 의장은한국노총 군산시지부와 군산시의회와의 만남은 처음있는 사례로서 근로자의 권익향상과 제도지원을 통해 사기앙양과 근로희망을 주는 힐링의정의 새로운 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의회차원에서도 상생과 소통, 근로자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의회와 한국노총 군산시지부는 노-, -정 등 유기적인 시스템 구축과 군산시 발전을 위해 서로 노력해 나가자고 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군산시의회가 앞장서겠습니다!
이전글 제197회 임시회 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