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박정희 시의장, 1%의 긍정의 힘이 인생을 변화시킨다!
작성자 군산시의회 작성일 2017.10.17 조회수 339

박정희 시의장, 1%의 긍정의 힘이 인생을 변화시킨다!

- 군산 신애원에서 노숙인재활인을 위한 특강-

군산시의회 박정희 의장은 17일 군산 신애원에서 노숙인재활인들을 대상으로오늘은 남은 인생이 시작되는 첫날입니다란 주제를 가지고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박 의장은 특강에 앞서 어려운 이웃을 향한 사랑의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귀중한 역할을 담당하고 계시는 시설관계자분들과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 의장은 특강에서살다보면 슬픔이나 괴로움이 마치 파도처럼 찾아오는 시기가 있기 마련이지만, 어떤 역경 속에서도 그 힘듦을 이겨낼 수 있는 것은 많지 않은 바로 1%의 긍정의 힘만 갖는다면 희망이 보이기 시작하며 인생이 변한다고 말했다.

이어절체절명의 순간 100% 완벽하게 모든 것을 고치려 한다면 엄청난 부담감에 미리 포기하게 될 거라며,‘우선 1%’부터 조금씩 꾸준히 하다보면 그것을 계기로 안 좋은 상황을 역전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불행도 행운으로 바꾸는 힘이 1% 긍정의 힘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고통과 시련이 다가올 때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마음의 위안이라며 동병상련의 원리로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아프리카 속담을 언급하면서 혼자보다는 무리와 조화를 이루면서 상생하는 삶을 살아 갈 수 있도록 1%는 남을 위해 배려하는 삶을 살아가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박정희 의장은사회에 다시 나가기 위해 재활에 힘쓰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용기와 희망을 주기위해 특강을 하게됐다“1%의 희망을 잊지 말고 힘든 시기를 이겨내 우리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당당하게 다시 일어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긍정적 사고와 건강한 심신을 유지하며 신나는 삶을 만들어가자고 덧붙였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김종숙 의원 전북청장 감사장 수여
이전글 발로 뛰는 군산시의회, 주요사업장 현장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