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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을 대변하는 열린의회 군산시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열린마당 진정안내

진정안내

군산시의회에서는 시민이 어렵고 불편한 소리를 크게 듣고 접수처리함으로써 지역내 민원을 해소함은 물론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상을 정립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진정대상으로는 진정, 건의, 탄원, 호소문이 있습니다.

접수안내

  • 접수방법 : 우편 또는 방문
  • 접수처 : 군산시의회 의회사무국 (의정계 : ☎ 063-450-5810)

접수하지 않은 청원사항

  • 재판에 간섭하는 사항
  •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기관을 모독하는 사항
  • 의회를 모독하는 사항
  • 동일인이 동일한 내용의 진정서를 2건이상 제출하였을 때 나중에 제출한 진정서
  • 진정인의 (다수인 경우 그 대표자) 주소, 성명 또는 진정의 목적 및 내용이 불분명한 경우

진정서는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 의회사무국에서 진정을 접수하면 내용에 따라 소관위원회로 회부하며 처리된 결과를 진정인에게 회신 합니다.

처리기간

  • 접수한 날로부터 30일 이내

진정처리절차

진정처리절차
절차 민원인 > 접수(의회) > 처리(시해당부서) > 의회 > 민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