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동하는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열린마당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Re]이건 아닙니다.
작성자 군**** 작성일 2015.07.31 조회수 290
시의회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송창재님이 지난 7월 12일 시의회에 게재하신 내용은 시의회에 군산시가 장애인신문 보급과 관련하여 여러 가지 문제점과 의혹이 있다며 지적하시고 이에 대한 처리를 ‘공개적으로 청원합니다’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의회사무국은 송창재님의 주장하신 부분이 시의회에 바란다에 게재되었음을 의장단에 보고한 후 군산시청 담당부서에 이러한 사실이 있음을 알리고 해결책과 어떤 조치를 취했는가를 서면 요구했습니다.

이후 의회 내부서류결제 기간과 군산시청에 공문발송 처리기간 등으로 7월 23일 공문으로 접수된 군산시청 담당부서에서 조치된 내용을 게재한 것입니다.

여기에서 군산시청 담당부서의 답변내용을 그대로 게재하는 것은 공문으로 접수된 내용으로  의회에서 임의로 수정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 시의회에 바란다의 답변 형식이기도 합니다.

위 내용은 지금까지의 상황설명으로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송창재님이 7월 24일 2회에 걸쳐 게재하신 내용에 대해 추가 답변드립니다.

군산시의 장애인복지와 부당한 행정집행에 의한 위, 불법행위를 청원의 이름으로 고발하며 조사해 달라고 청하셨습니다.

이 부분은 군산시의회는 아쉽게도 온라인 매체(시의회에 바란다)를 통한 청원을 접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는 지방자치법에 있는 청원에 대한 절차에 따라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지난 15일 청원에 대한 절차와 방법이 군산시의회홈페이지에 소개되었음과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연락(연락처 소개)해주실 것을 게재한 바 있습니다.

참고적으로 청원은 형식적 과정이 아닌 시민의 가장 적극적 민원해결요청임을 알려드립니다.

또 송창재님이 즉각 조사와 감사 요구에 대한 답변은 장황한 글보다 내용에 대한 설명이 필요한 부분으로 판단되어 연락해주시면 상세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군산시의회 홍보계 450-5830




[Re]--------------------------------------------------------------------------------
본인이 올렸던 첫번째 글에 대한 답글을 오늘 보고.....
기가막혀서 글을 씁니다.

본인이 질문하고 밝혀주었으면 하고, 청원했던 글의 취지가 무엇인지 인지하시고 답글로 올리신건지?

본인이 그 동안 장애인 복지신문의 구독과정으로부터, 오늘의 신문거절의사에 반하여 계속 배달되는 과정을, 그동안 제가 시에 올렸던 글과 시의 응답에 대한 내용의 글들의 번호를 명시하여...
한점, 한획 거짓과 과장이 없는 과정을 확인 하시기를 바랐습니다. 그런데...
의회에서의 답글은 그 쪽에서의 응답을 그데로 원용하여, 그것이 마치 조사의 결과인양 대답이라고 올리신 것은...
정녕 제가 질문하고 의뢰한 내용을 이해하시고 답글이라고 하신겁니까?

그러한 시측의 답글내용은 이미 본인도 충분히 인지하고 있으며~~`
그 내용이 애매하고, 이해하기에는 신빙성이 없어 그 동안의 과정까지 자세히 보시길 원했었건데...
시청에서 오는 답들을 그대로 앵무새처럼 되 낼것 같으면, 시의회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 감사를 하여 시민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하는 의무가 뭐가 필요합니까?

차라리 그럴것 같으면 시의회와 시가 합하고, 시의회가 시의 대변인 역할이나 하지 뭐해서 따로 견제기관이라는 의회를 비싼 세금을 들여서 운영합니까?

제 이야기의 취지를 진정 몰라서 그러는 건지. 아니면 시의 입장을 대변하고 의원들이 귀찮아서 그러는지....그 정도의 성의로 시의회의 기능을 다하고자 하는 것은 시의회의 의무의 해태입니다.

그 동안의 과정을 일일히 쓰자면 너무나 장황할 것 같아, 시의 홈페이지에 올렷던 글을 명시했건만~~
읽어보기나 했고, 내가 청원한 글의 내용이나 파악하시고 답변이라고 하신것인지~~~

여기 공개된 란에 글을 올리니 시민들이 보시는 분들이 계시면 판단, 평가 할것이고... 혹시 의원들이 본다면 저의 취지를 뭐라고 이해하실까 기대 됩니다.

자기들의 편함을 위하여 시민의 충정에서 나온 조사의 의뢰의도를 왜곡하지 말고 제대로 파악하고 이해하셨으면 합니다.
시민이 의회의 주인입니다.
의회가 시민의 주인이 아닌것을 압시다.
제대로, 성의있게 파악해 주시기를 ...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시민은 바로 이런 과정을 바라는 것입니다.
이전글 이건 아닙니다.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