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영상자료실 역대의정활동영상 역대건의문및결의문

역대건의문및결의문

역대의정활동영상 의정활동영상, 각항목은 번호, 대수, 회기, 제목, 의원으로 구분됨
서동완의원 건의문
서동완 의원 대수 제6대 회기 제176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
차수 제1차 날짜 2014.04.03 목요일
회의록 제6대 제176회 본회의 제1차 보기 영상회의록 제6대 제176회 본회의 제1차 보기
서동완 의원 건의문 내용
경제건설위원회 나운3동, 미룡동 서동완 의원입니다.
먼저 176회 군산시의회(임시회)에서 미룡동 치안센터 설치 및 파출소 관할구역 변경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낭독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신 강태창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그러면 건의문을 낭독해 드리겠습니다.
지난 3월 24일 오후 10시가 조금 넘은 시각 미룡동에서 딸을 성폭행 했다는 이유로 아버지가 한 남학생을 살해하는 끔찍한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현재는 성폭행 여부를 두고 진실공방을 하고 있지만 누구의 잘잘못을 떠나 많은 시민들은 위 사실을 접하고 안타까움과 불안함에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미룡동은 금강중 905명, 미룡초 150명, 용문초 1,259명을 포함하여 약 1만 7천여 명의 주민들과 약 7,800여 명의 군산대학교 학생들을 비롯하여 약 2만 5천여 명이 거주하거나 생활을 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이에 미룡동 지역 주민들은 오래전부터 원룸촌과 유흥음식점들이 있고 유동인구가 많아 사건발생 등의 예방 및 신속대응을 위해 파출소 및 치안센터를 요구하였지만 예산을 비롯한 여러 가지 제약으로 지금까지 설치되지 못하였고 금번과 같은 안타깝고 끔찍한 살인사건이 발생되어 더욱 불안한 실정입니다.
용문초의 학부모 한 분은 살인사건 발생 전 다투는 모습을 보고 신고를 하였지만 경찰이 너무 늦게 와서 살인을 막지 못했다는 말씀을 하며 불안해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특히 학원 등으로 늦은 시각까지 귀가하지 못하는 자녀들을 둔 부모님들은 매일매일 걱정을 하며 불안에 떨어야 하는 심정은 말로 다 표현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파출소 및 치안센터 설치가 되지 않고 있음에 미룡동 주민들은 분노하고 있습니다.
군산시에는 군산경찰서와 나운지구대를 비롯하여 20개의 파출소가 군산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금번 사건 이후 파출소별 관할구역을 확인해본 결과 문제점이 많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미룡동 지역을 관할하는 은파파출소는 미룡동까지 약 4㎞가 떨어져 있지만 옥구파출소에서는 3㎞가 채 안될 뿐만 아니라 신호등도 없어 사건 발생시 신속한 출동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신관동, 개사동은 관할인 서해파출소로부터 약 5㎞가 떨어져 있는 반면 옥구파출소는 2㎞ 정도 밖에 떨어져 있지 않아 파출소 관할 구역에 대한 개편만 이루어져도 사건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어 시민들은 안전하게 지켜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에 군산시의회는 미룡동지역을 비롯한 사건 발생 취약지역에 파출소 및 치안센터의 조속한 설치와 아울러 파출소 관할구역 개편을 통해 사건 발생시 신속한 출동과 대응으로 군산 시민들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대책을 세워줄 것을 간곡히 건의합니다.
2014년 4월 3일
군산시의회 의원 일동
---------------------------------------- (참조)
ㆍ미룡동 치안센터 설치 및 파출소 관할구 역 변경 촉구 건의문
(부록에 실음)
-----------------------------------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