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영상자료실 역대의정활동영상 역대5분자유발언

역대5분자유발언

역대의정활동영상 의정활동영상, 각항목은 번호, 대수, 회기, 제목, 의원으로 구분됨
김동인의원 5분자유발언
김동인 의원 대수 제4대 회기 제77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
차수 제2차 날짜 2003.05.23 금요일
회의록 제4대 제77회 본회의 제2차 보기 영상회의록 관련 영상회의록 준비중입니다.
김동인 의원 5분자유발언 내용
먼저 5분발언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신 이만수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 의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아울러 항상 시정발전을 위하여 심혈을 기울이고 계시는 강근호 시장님을 비롯한 1,300여 직원분들께도 깊은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리는 바입니다.
저는 경제건설위원회 김동인 의원입니다.
본 의원은 금번 상임위원회 활동 중 현장방문으로 재래시장을 다녀오면서 우리시가 매입한 구)우풍화학 부지 활용화 방안의 시급성을 절실하게 느껴 오늘 5분발언을 통하여 다시 한번 촉구코자 합니다.
지난 4월 군산의 도심경제권 활성화 방안 세미나에서도 주장한 바 있지만 우리시에서 재래시장의 활성화를 위하여 구시장 주변의 우풍화학부지 1,550평을 16억원이라는 막대한 예산을 투자하여 매입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동 부지에 현행 계획대로 8억원의 추가자금을 투자하여 단순히 주차장으로 활용한다면 이는 예산 및 토지이용의 효율성에 크게 떨어지는 일이라고 판단이 사료됩니다.
그동안 지역상인들과 주민들께서도 시에 진정한 바와 같이 동 부지가 보다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세심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하는 것입니다.
본 의원이 대안을 제시한다면 총 부지 1,550평 중에서 550평 정도는 주차장으로 사용하고 잔여부지 1,000여평에는 25평형 다세대 공동주택을 건립한다면 약 78세대를 지을 수 있어 어림잡아 300여명의 인구가 유입되어 구 도심권 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한다고 생각하는 바입니다.
이 경우 사업비는 약 40억원이 소요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또한 40억원의 분양문제는 인근에 상권을 가지고 있는 재래시장 상인들에 의해서 말끔히 해소될 수 있는 방안입니다. 그 근거의 하나가 세솔아파트 분양이 그와 같은 경우로 완전 해결된 것입니다.
또한 추가 주차장이 필요하다고 해도 인접의 700여평 철도부지를 사용한다면 얼마든지 가능하므로 특별한 문제점이 없는데도 시에서 망설이는 이유를 알 수 없어 이렇게 다시 한번 촉구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법이 특별교부세 자금의 용도인 재래시장 활성화에 어긋나는 것은 결코 아닐 것입니다.
만일 본 대안이 현실화되면 아직까지 손도 못 대고 있는 인접 한양화학의 5,400여평 부지에 대한 활용도도 자연스럽게 확정될 것입니다. 이는 동반 발전이라는 “윈 윈”전략이 맞아 떨어져 재래시장은 물론 인근의 평화동, 영동, 금암동 일대의 획기적인 경제 활성화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아무쪼록 본 의원의 주장이 일과성의 발언에 그치지 않도록 관계부서와 시장님의 각별하신 검토와 추진을 당부드리면서 발언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