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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5분자유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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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동완의원 5분자유발언
서동완 의원 대수 제6대 회기 제176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
차수 제2차 날짜 2014.04.09 수요일
회의록 제6대 제176회 본회의 제2차 보기 영상회의록 제6대 제176회 본회의 제2차 보기
서동완 의원 5분자유발언 내용
경제건설위원회 나운3동, 미룡동 서동완 의원입니다.
관례적인 인사는 생략하겠습니다. 본 의원이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은파 호수공원 진입로 개설 원점에서 재검토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지금 은파 호수공원은 연분홍 벚꽃을 비롯하여 수많은 봄꽃들이 장관을 이루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은파 호수공원은 꽃 피는 봄뿐만 아니라 계절 계절마다 아름다운 모습으로 군산시민들과 타 지역 관광객들을 반겨주는 쉼터이고 힐링의 보금자리로 전국 그 어느 관광지와 견주어도 결코 뒤지지 않을 것입니다.
이처럼 은파호수공원은 군산을 찾는 타 지역 사람들의 부러움을 받고 있는 군산의 자랑이고 대대손손 우리 후손들에게 잘 보존해 물려주어야 될 소중한 자연경관입니다.
(빔프로젝트 상영)
그런데 이런 소중한 은파 호수공원에 진입도로를 개설한다고 합니다. 1995년에 수립된 도시계획도로 시설결정에 의하여 화면에 보시는 바와 같이 지곡동 해나지오 아파트에서 은파 호수공원까지 706m, 은파교회에서 은파 호수공원까지 470m, 총 1,176m 폭 30m 4차선 도로개설을 계획하여 실시설계까지 진행된 상황입니다.
그동안 수차례 의회에서 은파 호수공원 진입도로는 차량통행을 증가시켜 은파 호수공원을 훼손하게 되어 시민들의 정서와도 반함으로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하였습니다.
또한 은파 호수공원 진입로 개설 소식을 접한 시민들은 이구동성으로 진입도로를 반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는 은파 호수공원이 시민들에게 너무나도 소중하기 때문에 조금 불편하고 혹 개인들에게 피해가 발생 하더라도 은파 호수공원을 가꾸고 보존하고자 하는 것이 군산시민들의 한결같은 바램인 것입니다.
하지만 일관성 없는 군산시 행정으로 인해 은파 호수공원이 위태로운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화면에 보시는 것과 같이 백토고개 터널공사는 경사도가 5.48%로 겨울철 결빙으로 인한 사고 발생 등의 이유로 236억원의 예산을 들여 공사를 하고 있습니다.
이 공사로 인하여 발생된 수많은 민원과 많은 예산을 들여 터널공사를 할 필요가 있느냐는 문제를 제기하는 시민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터널공사를 시행하는 것은 결빙으로 인한 사고예방과 원활한 교통흐름이 주된 목적이라 할 것입니다.
그런데 화면에 보시는 것처럼 해나지오 아파트에서 은파 호수공원 진입도로는 경사도가 4.5%이고 은파 호수공원에서 은파교회 개설도로의 경사도는 5.75%로 백토고개 5.48% 보다도 경사도가 더 심한 상황입니다.
도로가 4차선으로 넓어져 차량통행은 당연히 증가할 것이고 은파를 찾는 시민들은 지금 보다 훨씬 더 많은 자동차 매연과 교통사고에 노출될 것입니다.
또한 결빙으로 인한 교통사고 발생은 빈번히 발생할 것이 뻔한데도 불구하고 군산시는 왜 진입도로 개설을 하려는 것입니까?차량분산으로 교통흐름을 원활이 하기 위함이라는 군산시 답변에 동의하는 시민들의 소리는 본 의원은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이 소식을 접한 시민들은 깜짝 놀랄 뿐만 아니라 돈 쓸데가 그렇게 없냐며 분노하는 시민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군산시는 은파 호수공원을 아끼고 사랑하는 시민들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은파 호수공원 진입로 개설을 원점에서 재검토 하여야 할 것입니다.
또한 20년 전인 1995년에 수립된 도시계획도로 시설결정을 2014년 지금까지 고집하는 것은 전형적인 탁상행정으로밖에 볼 수 없습니다.
올해 실시할 2015년 도시계획도로 시설변경을 위한 용역이 형식적인 용역이 되어선 안될 것입니다.
금번 용역은 은파 호수공원을 비롯하여 군산시 미래를 다시금 점검하는 차원에서라도 군산시 상황에 맞도록 철저히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집행부에서는 위 내용이 행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대책을 수립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발언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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