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영상자료실 역대의정활동영상 역대시정질문

역대시정질문

역대의정활동영상 의정활동영상, 각항목은 번호, 대수, 회기, 제목, 의원으로 구분됨
문병준의원 시정질문
문병준 의원 대수 제2대 회기 제17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
차수 제2차 날짜 1996.09.19 목요일
회의록 제2대 제17회 본회의 제2차 보기 영상회의록 관련 영상회의록 준비중입니다.
문병준 의원 시정질문 내용
서수면 출신 문병준 의원입니다. 저는 가급적이면 지역적인 문제를 본회의 석상에서는 거론을 안해야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도농 통합으로 인한 농촌의 피해, 농촌중에서 서수면은 도시에 집중되어 있던 모든 환경 업소가 서수면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첫째로 방금 시장님께서는 여러가지 민원 문제가 제기되어 있다고 말씀하셨기 때문에 이 자리에 안나올 수가 없어서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첫째, 군간시에 위치되어있던 도축장 문제도 정말 서수면은 그 민원 소지가 어디가도 많았다고 봅니다. 이 문제에 있어서 시장님께서는 물론 대처를 했습니다만, 거기에 주민의 뜻은 한 건도 반영이 되지 않았습니다. 정말 저는 서수면 주민의 대표로써 정말 개탄하지 않을 수 없는 사항 이었습니다. 거기에 곁들여서 그 지역에 서수 재경지정리 사업에 농민들 원성 정말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이런 모든 것을 어찌 농촌에서만이 그런것을 겪어야하는가, 거기에 곁들여서 저는 어제도 사회산업위원회에서 서수농공단지에 민원의 소지가 있기 때문에 방문한 것을 저는 건설위원회 소속 의원이면서도 내 지역에 문제이기 때문에 거기를 참여 안할 수 없었습니다. 거기에는 40명의 주민들이 참석을 했습니다. 전부가 도농 통합으로 인한 농촌의 피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공해 업소들이 농촌에 와서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환경에 저해되는 요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어제도 주민들이 다섯~여섯가지를 거론해서 우리 정찬수 위원장님을 비롯한 사회산업위원들하고 많은 토론이 됐습니다만, 그런 문제를 앞으로 우리 시장님께서는 도농통합으로 인한 농촌에 많은 환경 업소가 유치되고 있는데 어떤 대안을 가지고 주민들과의 대화의 장을 어떻게 열어서 해결하실 것인가 묻고 싶고 저는 앞으로도 참,
예, 알았습니다. 저는 민원의 소지를 가지고 말씀을 분명히 했기 때문에 저는 그 부분을 말을 안 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지금 서수면에는 공해 업소가 또 있습니다. 도계장이라는 정말 무지무지하게 공해업소가 지금 위치되어 있는데 이후에 민원 발생소지가 있습니다. 이런 부분을 앞으로 시장께서는 적극적 대처를 하셔서 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간단히 이상 말씀드렸습니다.
예.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