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영상자료실 역대의정활동영상 역대시정질문

역대시정질문

역대의정활동영상 의정활동영상, 각항목은 번호, 대수, 회기, 제목, 의원으로 구분됨
박정희의원 시정질문
박정희 의원 대수 제6대 회기 제148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
차수 제1차 날짜 2011.05.31 화요일
회의록 제6대 제148회 본회의 제1차 보기 영상회의록 관련 영상회의록 준비중입니다.
박정희 의원 시정질문 내용
박정희 의원입니다.
아까 동영상을 보면서 여기 앉아계시는 분들도 굉장히 놀라셨으리라고 생각이 되고 어떻게 개선을 해야 되는지에 대해서 각자 나름대로의 생각이 있으실 것입니다. 그중에서 하나 제언을 드리고자 이 자리에 나왔습니다.
군산시 27만이 넘어서 우리 시민들이 아, 우리 군산시에 새로운 호기가 오는 구나 하고 많은 사람들이 기뻐해 주고 많은 사람들이 군산시에 대해서 시민들조차도 많은 기대를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시장님께서 지금 대답을 하실 때 군산시에서 가지고 있는 군산시 차량대수가 11만9,694대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면 27만에 비교하면 인구 2~3명 중에 한 사람은 차량을 소유하고 있다라고 그렇게 생각을 합니다.
그렇다고 한다면 시민의식에 대해서 시장님도 말씀하셨고 오늘 이러한 중요한 동영상을 보여준 우리 서동완 의원님께 새삼 감사를 드리면서 교통문제에 대한 시민의식에 대해서 저 역시도 미흡했지 않느냐 그런 생각을 했습니다.
그렇다면 시민의식을 고취시키는데 있어서 교육이 필요하다라고 생각합니다. 시장님이 시정을 운영하시면서 계속 공무원들의 친철교육에 대해서 주장을 하시면서 많은 공무원들이 그 교육을 받음으로 해서 우리 시민들에게 좀더 친절하게 다가가는 그런 행정을 펴주셨다라고 나름 분석을 합니다.
그렇다고 한다면 시민의식을 고취시키는데 있어서 그냥은 되지 않는다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적게는 교육청과 협조하는 가운데 에서 학생들조차도 지금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은 고등학교 3학년을 졸업하자마자, 졸업하지도 않은 상황에서 고3 수능이 끝나면 운전면허증을 취득하려고 거의 다 운전면허장에 갑니다.
또한 초등학생들, 또 유치원 어린 아이들자기 신상에 이런 목숨에 관한 문제들을 실질적으로 교통 때문에, 차량 때문에 내 생명이 위협을 받을 것이라고 하는 것을 인식하고 있지를 못하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동영상들을 잘 만드셔서 27개 읍면동 자생조직에서부터 주민자치위원, 부녀회, 통장들 모든 그러한 자생조직부터 시작해서 학생들, 또 일부 단체에서 행사를 할 때 이런 동영상을 보여줘서 교육자료로 만들어서 시민들에게 보여주고 교통안전에 대한 교육을 새롭게 하게 된다라고 한다면 훨씬 더 빨리 다가서지 않을까 그렇게 생각이 됩니다. 그러한 정책에 대해서 시장님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시장님의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우리 시민의식이 향상되지 않는다라고 하는 것은 진철, 질서, 청결 운동이 말로만 해서는 안 되고 아까 서동완 의원님이 그런 동영상을 보여줬다시피 그 자동차에 치인 아이가 내 아이라면, 내 친구라고 한다면, 아니면 옆집 손자라고 한다면 그런 것들을 실질적으로 눈으로 보면 훨씬 더 공감이 가리리라고 생각을 합니다.
가드레일이 부서진 현장, 또한 무단 쓰레기를 투기한 현장 그러한 것들을 실질적으로, 이렇게 동영상으로 보여주니까 훨씬 더 쉽게 다가가지 않습니까? 그렇기 때문에 그러한 홍보자료를 한번 만들어 보셔서 시민들에게 다시 한번, 어떤 행사가 있을 때 마다 보여주신다라고 한다면 훨씬 더 체감이 좋지 않을까 이렇게 생각해서 제안말씀드렸습니다. 그렇게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