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영상자료실 역대의정활동영상 역대시정질문

역대시정질문

역대의정활동영상 의정활동영상, 각항목은 번호, 대수, 회기, 제목, 의원으로 구분됨
이래범의원 시정질문
이래범 의원 대수 제2대 회기 제17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
차수 제2차 날짜 1996.09.19 목요일
회의록 제2대 제17회 본회의 제2차 보기 영상회의록 관련 영상회의록 준비중입니다.
이래범 의원 시정질문 내용
대야면 출신 이래범 의원입니다. 우리 이재연 의원님께서 사고이월이 121건이 된다고 하셨는데 시장님께서는 명쾌한 답변이 별로 없는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대책위원회를 연다, 뭐, 실국장끼리 대화를 한다고 말씀을 하셨는데 사실상 제가 건설위원회에 편중하다보니까 건설분과에서 어느 도로를 확장을 한다, 도로를 넓힌다, 이런 과정에서 미리 계획을 세워서 주민과의 대화와 계획 이런것이 전혀 세부적으로 세워져있지않고 시에서 집행기관에서 설정한 문제에 대해서만 그것이 집행이 됩니다. 그렇다면 감정가가 동아감정이나 한국감정에서 감정을 하는데 사실 주민들은 지가나 건축물 보상비가 지장물 보상비가 타당성이 있지 않기 때문에 항상 사업을 지지부진하게 시간을 끌어지고 지연이 되고 이월이 되고 하는 관계가 있습니다. 그러면 이러한 문제점을 어떻게 극복하고 해결할 수 있느냐 이런 문제가 제일 중요하다고 봅니다. 그렇다면 계획성과 사업성을 면밀히 검토를 해서 지방자치시대에서 주민을 주인으로 여긴다고 항상 시정 방침을 하시는 시장님께서는 앞으로 이러한 문제를 계획을 세울때 민의를 수렴하기 위해서는 항상 집행부가 현지답사를 해서 민의와 절충해서 지가 보상이라든가 지장물 보상이라든가 타협을 해서 원만히 해결할 수 있는 계획서를 세워서 사업을 구성하는 것이 타당하리라고 본의원은 알고 있는데 시장께서는 지금 1년이 넘게 시 자치시대의 민선시장으로서 직무를 하고 계십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이월된 사업의 대다수가 지장물 보상이나 지가 보상때문에 사업이 잘 안되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점을 잘 고려를 해 주셔서 계획서를 세워뒀어야 되는데 너무나 미비했습니다. 그렇다면 하시라도 지금이라도 확실한 답변을 해서 앞으로 어떠한 구성 방안을 세워서 이런 문제가 해결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하신다고 확실한 답변을 하셔야 될텐데 전혀 답변이 없습니다. 그 답변에 대해서 명쾌한 확실한 계획서를 세워서 36명 의원 전원에게 확실한 답변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