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시정질문
박이섭의원 시정질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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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수 | 제2대 | 회기 | 제17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 | ||
차수 | 제2차 | 날짜 | 1996.09.19 목요일 | ||
회의록 | 제2대 제17회 본회의 제2차 보기 | 영상회의록 | 관련 영상회의록 준비중입니다. | ||
박이섭 의원 | 시정질문 내용 | ||||
시장께서 여러 가지 답변을 하시느라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다름이 아니고 저도 F-1에 대해서 다시한번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F-1자체로 보면 여기계신 의원님들이 군산에 이익이 있다, 어느한 수입이 따르리라는 것을 이해를 하시고 계시리라 믿고 있습니다. 단 어느 한 기업과의 관계, 과거에 기업의 잘못된 관계 때문에 모든 여론과 시민의 여론이 비등해 지고 있습니다. 단 아까 조금전에 시장께서 말씀하신 대로 10월달에 일본을 방문하고 생각을 다시한번 해 볼 것같은 말씀을 하신 것같고 어떠한 사안이 발생했을 때 과연 행정에서 어떤 것을 짚어 주어야 하느냐 이것을 생각해야 되는데 어떤 한 조건, 예를 들어서 2차선을 4차선으로 늘려라. 물론 좋습니다. 단 엊그제 행정쪽 설명회에서 세풍측에서 2차선을 가지고 충분히 F-1자동차 경주사업은 얼마든지 치룰수 있다, 이렇게 되었습니다. 단 여기서 교통영향평가가 과연 전라북도 교통영향평가를 받아야 될 것이냐, 전체적인 면적으로 국가 교통영향평가를 받아야 될것이냐, 이런 문제가 따른 것 같은데 지금 1차적인 개발가지고는 전라북도 교통영향 평가만 받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교통영향평가상에 도로가 넓어져야 된다던가 그렇지 않으면 지금 현 상태로 유지를 해도 F-1그랑프리를 시행하는데 지장이 없다는 얘기입니다. 물론 어떠한 기업이 국토가 준 농림지역에서 준 도시지역으로 바뀌면서 공시지가라던가 이익이 따를 수 있습니다. 이것을 합리적으로 군산시와 기업과 어떤때는 의회의 설명도 대표께서 늦게 나와서 무산된 적이 있습니다. 이것을 합리적으로 연구해야 되지 어떠한 행정에서 조건을 붙여가지고 늦어져서 예를 들어서 F-1의 군산 유치가 변경이 된다든지 이럴때는 그 책임을 누가 질 것인가, 그리고 어떠한 기업이 노리는 것도 이부분에 대한 댓가를 치뤄야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 말씀드리다 보니까 어떤 특정기업을 두둔하는 것 같습니다만 어떠한 F-1에 대해서는 여기계신 모두가 성과라던가 효과를 알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그래서 이 문제를 시장께서 일본가서 보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보시지 않더라도 이 사업이 어떠한 사업이고 어떠한 대회이고 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다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리고 한가지 부연해서 이 사업이 만약에 잘 된다면 어차피 그 지역이 매립되어야 됩니다. 매립되어야 되기 때문에 당분간 97년도 당시만 하더라도 우리의 건축폐기물 일부를 받는다든지 매립을 어차피 해야 되기 때문에 그런 더 나은 연구를 해야 되지 시장께서 일본 갔다 오셔서 시장이 판단하셔가지고 못쓰겠다 하면 안하는 것입니까? 그것은 아니지 않습니까? 좀더 각 실과가 더 연구해서 조금 붙일 것은 붙이고 도와줄 것은 도와 주고 이런 판단이 내려져야지 지금까지 와서도 이것이 지금 시장께서는 일본을 갖다와서 생각을 해봐야 되고 이것도 그렇습니다. 어느 한 것이 이루어 져야 용역이 되는 것이지 군산시청이 아무 뜻이 없는데 용역을 의뢰하겠습니까? 용역에 의해서 물론 도로가 넓어질지 안넓어 질지 모르겠습니다만 조금더 시장께서 더 생각을 하셔가지고 좋은 사업이 유치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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