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제174회 제2차 정례회
작성자 군산시의회 작성일 2013.11.15 조회수 454

군산시의회, 제174회 제2차 정례회

- 2013년 행정사무감사 및 내년도 본예산 심의, 15건 부의안건 처리 -

 

군산시의회가 한해를 마무리하는 제174회 제2차 정례회를 15일 개회하고 다음달 20일까지 36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시의회는 이번 정례회를 통해 2013년 사업추진에 대한 심도 있는 행정사무감사와 결산추경예산안 심의 및 내년도 예산안 심사 등 15건의 부의안건들이 처리될 예정이다.

 

특히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각 위원회별 자체 워크숍을 갖는 등 업무 연찬을 마치고 올해 행정추진사항에 대한 철저한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예산에 대한 심도 있는 심의를 할 계획이다.

 

15일 열린 제174회 제2차 정례회에서 김성곤 의원의 시정질문과 이 복, 서동완, 김영일 의원의 5분 자유발언으로 대책마련 등 촉구가 이어졌다.

 

시정질문에 나선 김성곤 의원은 동부권 도서관 건립예정부지 선정과 3.1운동 성역화사업, 군봉공원 파손 가로등 대책, LNG발전소 분진발생 사고원인 파악 및 주민피해 보상대책, 페이퍼코리아 이전관련 주차장 대체시설과 악취등 동군산지역 주요 현안문제에 대해 지적하고 문제해결에 대한 종합적인 검토를 요구했다.

 

이어 5분 자유발언에 나선 이 복 의원은 미활용 공유재산 관리철저로 부족한 재원마련과 예산절감을 하고 사용하지 않는 공유재산에 대해서는 매각처분의 원칙과 매각이 쉽지 않을 경우에만 활용방안을 세워줄 것을 당부했다.

 

또 서동완 의원도 민간예술단체들이 활발한 예술 활동을 할수 있도록 공정하고 명확한 기준마련을 통해 문화예술행사를 지원할 것과 문화예술진흥기금 조성 및 활용대책 방안마련을 촉구했다.

 

이어 김영일 의원은 나포면 남북철강(고철폐기처리업체) 민원에 대해 군산시 행정이든, 업체든 책임있는 대안 마련에 나서지 않고 있다며 지역 주민과 기업이 모두 상생 할 수 있도록 1석3조의 진정한 해법을 찾는데 모든 행정력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강태창 의장은 “ 이번 정례회는 올해의 마지막 회기인 만큼 심도있는 예산심의로 예산낭비요인을 줄이고 부당한 행정행위에 대하여 철저한 행정사무감사를 펼쳐 시민이 원하는 행정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고 밝혔다.

 

한편 제174회 군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심의될 부의안건은 다음과 같다.

* 군산시 시민의장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 군산시 시책 일몰제 운영 조례안

* 군산시 발달장애성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안

* 군산시 공동주택 부설주차장 개방에 따른 지원 조례안

* 군산시 지방공무원 정원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 2014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 2013년 제3회 추가경정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 군산시 공유재산 관리계획 동의안

* 군산시 공설시장 운영관리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 군산시 복지위원 운영에 관한 조례안

* 군산시 특별생계보호에 관한 조례 폐지안

* 군산시 옥외광고물 등 관리조례 전부개정 조례안

* 군산시 군장폐수처리시설 운영 및 비용부당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 군산시 군장폐수처리시설 관리 특별회계 설치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 하수슬러지 자원화시설 민간대행 동의안

< 자료문의 : 군산시의회 홍보계 배수진 450-5830 >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의회의 꽃 행정사무감사 이모저모(1일차)
이전글 군산시의회, 철저한 행정사무감사와 누수없는 2014년 예산심의 다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