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22.11.14 조회수 114
군산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 군산 콘텐츠팩토리 외 2곳 -

군산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박광일)14일 제251회 제2차 정례회 회기 중 주요사업현장을 방문해 추진상황에 대해 보고받고 시설 현장을 방문했다.

행복위는 군산 콘텐츠팩토리, 군산 홀로그램 콘텐츠 체험존, 비응 마파지길을 차례로 방문했으며, 이번 현장방문은 행정사무 감사 및 내년도 예산안 심의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실시했다.

먼저, 행복위는 군산 콘텐츠팩토리 공간을 방문해 콘텐츠산업 추진현황과 관련 시설 현황에 대해 보고를 받은 후 시설 현장을 둘러보고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행복 위원들은 군산 콘텐츠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해 입주기업 및 창의적이고 역량 있는 콘텐츠 창작자들의 발굴과 사업화 지원체계구축을 통해 창업 촉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뿐 아니라 시민의 다양한 정보요구와 관심사 충족, 이용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행복 위원들은 군산 홀로그램 콘텐츠 체험공간을 방문하여 역사와 결합한 홀로그램 체험공간으로 조성된 시설로 지난 20196월 착공해 그해 12월에 준공돼 잠시 개관한 바 있지만, 부실한 콘텐츠와 운영 주체 선정 문제로 정상적인 운영에 차질을 빚은 바가 있다라며새 운영방안을 마련해 건축자산 가치를 살리고 내용이나 형식 면에서도 시민과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공간과 프로그램을 채울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 비응 마파지길을 방문한 행복 위원들은 군산 비응 마파지길은 지난 2020년 한국관광공사가 비대면 관광지 100선에 선정되었던 곳이기도 할 뿐 아니라 고군산군도 전경과 해안 풍광, 아름다운 서해 낙조가 어우러져 핫 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어 최근 새로운 명소로 뜨고 있다비응 마파지길에 대한 지속적인 정비와 해양 환경정화를 통해 청정한 군산의 이미지를 드높여 줄 것을 당부했다. 

박광일 행정복지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2022년도 행정사무 감사 및 내년도 예산안 심사에서 심도 있는 심의를 시행할 예정이며, 현장방문 시 발견된 문제점의 대안 및 개선방안을 모색해 적극 조치를 요구할 것이다고 말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설경민 시의원, '군산시 노동 기본 조례안' 상임위 원안가결
이전글 군산시의회 경제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이모저모(9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