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이한세. 박광일 의원 의정봉사상 수상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21.10.08 조회수 158
군산시의회 이한세. 박광일 의원 의정봉사상 수상
- 시민 삶의 질 향상과 복리증진 등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

군산시의회 이한세(다 선거구)·박광일(마 선거구) 의원이 전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 행복정책 및 지역활동 우수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한세·박광일 의원은 초선의원으로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 삶의 질 향상과 복리증진 등 지역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현장에서 시민과 함께하며 지역 현안 해결에 힘써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한세 의원은 농촌지역 의원으로 조례안 15건, 건의안 2건, 5분 자유발언 등 왕성한 입법활동을 통해 집행부의 각종 정책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시정 정반에 대한 합리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등 남다른 열정과 노력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수행해 왔다.

특히 이 의원은‘정부 4차 재난지원금 농어업인 포함 촉구’건의문과‘기후변화에 따른 국지성 특이강우 벼 이삭도열병 피해 대책마련 촉구’,‘군산시 로컬푸드 공공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안’등 농업과 농촌 발전을 위해서 노력했다.

박광일 의원도 예산결산 특별위원장을 역임하면서 꼼꼼한 예산심사는 물론 조례안 13건, 건의안 2건, 5분 자유발언 등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전달하며 지역경제 활성화 및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역동적으로 의정활동을 수행해 왔다.

박 의원은 군산시 지역관광산업 발전을 위한‘장자도 발전소부지 환원’과 군산 경제여건 개선과 지속적인 산업 성장기반을 조성할 수 있도록‘군산산업 및 고용위기대응 특별지역 지정 연장 촉구’건의문뿐 아니라‘군산시 의용소방대 지원 조례안’,‘군산시 미세먼지 저감 및 지원 조례안’등 지역경제 살리기시책 추진 및 참신한 정책제안과 소통의 정치 실현으로 지방의회의 위상을 높였다.

이한세·박광일 의원은“큰 상을 받아 송구스럽다”며“앞으로 더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알고 제8대 남은 임기동안 초심을 잃지 않고 소외계층과 취약계층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제241회 임시회 개회
이전글 군장산단 인입철도 공사에 따른 주민 피해복구를 즉각 이행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