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펼쳐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21.02.05 조회수 184
군산시의회,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펼쳐
- 군산사랑상품권 이용해 재수용품과 생필품 구매 -

군산시의회가 지난 5일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군산공설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펼쳤다.

시의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설맞이 장보기 행사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날 시의원들은 군산공설시장을 방문해 어깨띠를 두르고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실행방안에 맞게 최소인원으로 나눠서 내고장 상품 홍보를 하며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에 앞장섬과 동시에 지역경제 민심을 살폈다.

또 코로나19로 온라인 쇼핑 규모가 커짐에 따라 전통시장 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을 활용한 배달서비스가 가능한 전통시장 온라인 판로개척 등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안에 대해 상인회 관계자들과 논의했다.

이와 함께 시의원들은 군산사랑상품권을 이용해 재수용품과 생필품을 직접 구매하고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불편사항을 개선할 수 있도록 약속했다.

김영일 부의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경기침체와 비대면 시대의 도래에 상권이 유례없는 위기에 처해 있다.”며“이 위기를 잘 극복해 다시 시민들의 웃음이 넘쳐나는 전통시장이 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편 소외계층에 대한 이웃사랑 실천과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이날 장보기로 구입한 물품들을 군산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제235회 임시회 폐회
이전글 군산시의회 정길수 의장, '전국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