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2021회계연도 군산시 결산검사위원 위촉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22.03.18 조회수 156
군산시의회, 2021회계연도 군산시 결산검사위원 위촉

군산시의회(의장 정길수)가 2021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18일 시의회는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김중신 의원(재선, 사 선거구)을 선임했으며. 김세종(세무사), 이영욱(세무사), 전순미(퇴직공직자), 서순만(퇴직공직자) 등 총 5명으로 구성했다.

결산검사는 일반회계, 특별회계 및 기금 등의 결산 확인과 회계검사 등 예산집행 전반에 대해 집중적으로 검사하게 되며, 결산검사위원은 예산집행의 재무운용의 성과를 분석하고 재정운용의 적법성, 적정성 등을 평가해 향후 예산편성 및 재정운용의 피드백 자료로 활용함으로써 재정의 건전성과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김영일 부의장은“이번 결산검사를 통하여 군산시의 재정이 더욱 건전하고 합리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세밀한 검사와 함께 효율적이고 발전적인 예산운영 방향을 함께 제시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더불어 김중신 대표위원은“적법·적절한 예산집행이 됐는지, 예산 낭비는 없었는지 등 재정운영에 대한 엄격하고 세밀한 검사를 통해 추후 예산편성 및 집행이 발전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결산검사위원들은 결산검사위원 교육 이수 후 4월13일부터 5월2일까지 20일 동안 결산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지방의원 의정활동 투명성과 책임성 강화"
이전글 군산시의회 제244회 임시회 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