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김영일 군산시의장,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22.09.07 조회수 139

김영일 군산시의장,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 -

군산시의회(의장 김영일)는 군산시 도서지역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K-water전주권지사, 군산시사회복지협의회와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영일 군산시의장, 정영래 K-water 전주권지사장, 홍용승 군산시사회복지협의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군산시 해수담수 운영시설(관리도 외 6개 섬) 내에 거주하는 도서지역 취약계층의 위생, 건강 등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내용으로 담고 있다.

또한 군산시 사회복지협의회 지정기탁사업을 함께 추진하여 도서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배 및 장판작업, 전자식 도어락 설치 등 주거환경 개선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군산 도서지역 주민들의 생활 및 주거환경 개선은 물론 사회적 가치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일 시의장은“물가 상승, 코로나19 등으로 다소 지치고 힘들지만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과 배려로 열악한 주거환경에 놓인 도서지역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정한 보금자리를 마련해줄 수 있게 되어 뜻 깊다”며 “앞으로도 군산시의회가 앞장서서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와 협력하여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문화가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펼쳐
이전글 군산시의회 의장단, 추석 명절 앞두고 현업 근무자 격려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