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7대 군산시의회, 기업체.군부대 소통문화 형성에 앞장서다!
작성자 군산시의회 작성일 2014.08.12 조회수 358

제7대 군산시의회, 기업체, 군부대 소통문화 형성에 앞장!

- 기업인, 군부대와의 소통 시간가져

제7대 군산시의회(의장 진희완)가 최근 세월호 사건과 군부대 사건 등으로 인해 크게 위축돼 있는 현실에서 관내 기업체와 군부대를 잇따라 방문하여 대시민소통문화조성에 발 벗고 나섰다.

 

군산시의회는 12일 ㈜OCI 군산공장과 ㈜세아베스틸, 컨벤션센터, 군부대인 공군 38전투비행전대를 차례로 방문했다.

 

이번 기업체 현장방문에는 진희완 의장을 비롯한 의원 23명의 전체의원이 함께했으며, ㈜OCI 군산공장과 ㈜세아베스틸, 컨벤션센터을 방문해 해당 기업체의 현안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시의회는 기업의 규모와 혁신성,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기여도를 높이기 위해 방문기업의 애로사항과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생산현장에서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이 자리에서 의회와 기업간의 상생협력 소통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등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약속했다.

 

이어 공군 38전대를 방문한 시의원들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국민의 안전을 위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부대장병에게 위문품을 전달하고 위로 격려했으며 군관계자에게 소통문화 조성으로 최근 군부대 관련 사고가 38전대에서는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진희완 의장은 이번 기업체 군부대 방문과 관련하여 “군산경제를 책임지고 있는 기업체의 어려움해소를 통해 지역경제활성화와 군부대내 소통문화 형성으로 군부대 사고예방에 조금의 도움이 되고자 방문했다”며 “군산시의회도 시민의 소통문화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자료문의 : 군산시의회 홍보계 배수진 450-5830 >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제181차 운영위원회
이전글 행정복지위원회, 어린이 행복도시를 향한 비교시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