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동하는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원주시의회 일행 자매결연 맺은 군산시의회 방문
작성자 군산시의회 작성일 2015.04.20 조회수 320

원주시의회 일행 자매결연 맺은 군산시의회 방문

- 새만금과 근대역사박물관 등 탐방하며 교류협력을 통해 상호발전 다짐

 

지방의회 활성화와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원주시의회(의장 이상현) 일행 20명이 20일 오후 군산시의회를 방문했다.

 

이날 군산시의회 소회의실에서 군산시의회 진희완 의장 등 의장단은 원주시의회 이상현 의장 일행을 접견하고 양 의회간 우호증진과 상호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는 2007년부터 자매결연이 체결된 이후 양 의회간 매년 주요 행사시 초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져 왔던 것으로 올해는 의회 운영방향 및 의회 전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지역환경·복지·경제 등 공동 관심사에 대해 상호 협력하자고 뜻을 모았다.

 

군산시의회 진희완 의장은 “원주시의회 일행의 군산방문을 군산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말하고 “이번 방문을 통해 양 의회가 더욱 발전하고 지속적인 상생의 동반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이상현 원주시의회 의장도 “방문단을 따뜻하게 맞아주어 감사하다”며 “근대역사문화의 전통이 살아 숨 쉬는 문화예술의 도시, 21세기 동북아 경제중심의 허브도시 군산을 찾은 만큼 많은 것을 배워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동부 강원도의 내륙중심도시로 발전하고 있는 원주시는 푸른 레저·관광 경제도시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무한한 발전가능성을 가진 도시로 군산시의회와 원주시의회는 지난 2007년 2월 자매결연을 맺었다.

< 자료문의 : 군산시의회 홍보계 배수진 450-5830 >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학교밖 청소년의 인권보장 및 건강한 사회구성원 모색
이전글 군산시의회, 2015년도 제1회 추경예산 173억 2천만원 증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