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동하는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펼쳐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24.02.05 조회수 12

군산시의회(의장 김영일)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전통시장 상인들을 응원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5일 시의회는 전통시장의 소비를 진작시키고, 전통시장 이용을 활성화하자는 취지에서 장보기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시의원들은 공설시장을 방문해 어깨띠를 두르고 내 고장 상품 홍보를 하며 설명절 장보기에 재래시장을 적극 이용해 줄 것을 호소하였고, 상인회 관계자들과 만나 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침체된 전통시장의 활력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시의원들은 경기침체로 힘겨워하는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온정을 보태기 위해 군산사랑상품권을 이용해 지역 농산물 등을 직접 구매하였다.

 

김영일 의장은 전통시장이 살아야 군산의 경제가 산다면서 이번 설 명절에는 전통시장을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여 시장 상인들과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살리기를 위한 정책 마련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소외계층에 대한 이웃사랑 실천과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이날 장보기로 구입한 물품들을 군산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제261회 임시회 폐회
이전글 군산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문화관광국(4개 과)2024년 주요업무보고 청취 - 문화예술과, 관광진흥과, 체육진흥과, 위생행정과 업무보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