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동하는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올 한해 현안사업 꼼꼼히 챙기겠다..
작성자 군산시의회 작성일 2013.03.07 조회수 444

올 한해 현안사업 꼼꼼히 챙기겠다..

- 주요사업 간담회, 현장방문 등 역동적인 의정활동 전개 - 

군산시의회(의장 강태창)가 위원회별로 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발벗고 나서, 적극적인 의정활동이란 평을 듣고 있다. 

시의회는 지난 5일부터 4일간 제167회 임시회를 개최하고 해빙기를 맞아 사업추진상 문제점과 시민의 불편사항을 미연에 방지하고, 2013년도에 추진될 주요사업에 대해 꼼꼼히 따지는 등 간담회와 현장방문을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박정희)는 6일부터 2일간 ‘새만금 시군통합관련’, ‘시정현안 정책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등 간담회 13건과 ‘군산 예술의 전당 건립현장’ 등 3곳의 현장을 직접 방문하며 실무자와 격의없는 대화와 다양한 대안을 제시했다. 

또 경제건설위원회(위원장 정길수)도 ‘군산공항 진입로 확장공사 추진관련’, ‘미장지구 도시개발사업 추진관련’ 등 간담회 7건과 ‘늘푸른 도서관 신축현장’, ‘군산새만금 종합비즈니스센터 신축현장’ 등 3곳을 방문하며 주요사업의 전반적인 검토와 대책마련에 분주했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예산이 증액되어 추진되고 있는 진입로 확장 공사가 지역주민의 의견이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또 미장지구 도시개발 사업의 분양실적이 저조한 이유에 특단의 대책은 있는지 등 주요사업 전반에 대해 정확한 실태파악과 대안을 제시했다. 

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임시회는 연초부터 시급히 추진되어야 할 사업에 대해 추진부서와 직접 의견을 나누면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새로운 방침을 세우는 등 생산적인 의정활동이 되었다고 평가했다. 

강태창 군산시의회의장은 “시의원들이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열심히 일하는 의회상 선보여
이전글 군산시의회, 시민과 소통하는 의정활동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