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동하는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윤신애 군산시의원,'군산시 공공심야 약국 운영 지원 조례안' 시의회 임시회 통과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23.01.18 조회수 185
윤신애 군산시의원,'군산시 공공심야 약국 운영 지원 조례안' 시의회 임시회 통과

군산시의회 윤신애 의원이 대표 발의한군산시 공공심야 약국 운영 지원 조례안이 제252회 임시회에서 통과돼 시민과 관광객 등이 야간시간에도 의약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 조례안은 군산시 심야시간대 의약품 구입에 따른 군산시민의 불편 해소와 건강 증진 및 의약품 오남용을 예방하기 위한 공공심야약국의 운영 및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공공심야약국이란 약사법20조에 따라 약사가 개설 등록한 군산시 내 약국 중에서 군산시민에게 평일 및 휴일의 심야시간대에 의약품을 제공하기 위하여 지정한 약국을 말하며심야시간대란 오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6시 중 시장이 정하는 시간대를 말하므로 심야약국의 지정을 통해 시민에게 의약품 구매의 편의 제공과 건강 증진의 기여 및 의약품의 오남용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약국 개설자 또는 약국 관련 단체·협회 등의 자발적인 참여를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 밖에도 심야약국의 지정 및 지원 심야약국의 관리와 지도·감독 심야약국의 홍보 및 조례의 시행에 필요한 시행규칙 등을 주요 골자로 한다.

윤신애 의원은 그동안 군산시민들의 심야시간대와 공휴일에 의약품 구입에 따른 불편이 가중되고 있었다이번 조례제정을 통해 시민 불편 해소와 시민의 보건 및 건강 증진에 이바지할 뿐 아니라 공공심야 약국을 원활히 운영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향후 군산 보건정책의 활성화를 위해 함께 고민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해당 조례안은 행정복지위원회에서 수정 가결됐으며 지난 17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2023년 상반기 정기인사 단행
이전글 서은식 군산시의원,'군산시 해양쓰레기없는 아름다운 해안 가꾸기 조례안' 시의회 임시회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