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동하는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2023회계연도 군산시 결산검사 돌입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24.03.28 조회수 30

군산시의회(의장 김영일)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시의회는 28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서동수 의원(3, 가 선거구)을 비롯해 김세종(세무사), 서창민(세무사), 김인생(퇴직공직자), 양경희(퇴직공직자) 등 총 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결산검사는 일반회계, 특별회계 및 기금 등의 결산 확인과 회계검사 등 예산집행 전반에 대해 집중적으로 검사하게 되며, 결산검사위원은 예산집행의 재무운용의 성과를 분석하고 재정운용의 적법성, 적정성 등을 평가해 향후 예산편성 및 재정운용의 피드백 자료로 활용함으로써 재정의 건전성과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김영일 의장은이번 결산검사를 통하여 결산검사위원 여러분의 전문적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군산시 예산집행의 적법성 및 낭비 사례, 재정운영의 합리성 등에 대하여 철저하게 검사·분석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더불어 서동수 대표위원은결산검사가 재정집행에 대한 주민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합리적인 재무운영과 예산집행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결산검사위원들은 결산검사위원 교육 이수 후 419일부터 58일까지 20일 동안 결산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의장, 새만금 통합 논의에 대한 첫 물꼬 - 이건식 전 김제시장과 새만금 통합 관련 토론회 참석
이전글 군산시의회, 제262회 임시회 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