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동하는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7대 군산시의회 전반기 원구성마치고 본격 의정활동 돌입
작성자 군산시의회 작성일 2014.07.04 조회수 434

제7대 군산시의회 전반기 원구성마치고 본격 의정활동 돌입

- 운영위원장 정길수, 행정복지위원장 김종숙, 경제건설위원장 신경용 선출

 

제7대 군산시의회(의장 진희완)는 전날 진희완 의장과 한경봉 부의장을 선출한데 이어 4일 제17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갖고 각 상임위원장을 선출, 전반기 원구성을 마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나섰다.

 

이날 군산시의회는 운영위원장 정길수 의원(64. 라선거구), 행정복지위원장 김종숙 의원(59, 바선거구), 경제건설위원장 신경용 의원(68. 나선거구)을 각각 선출했다.

 

운영위원장 정길수의원은 단독 출마하여 찬성 18표를 얻어 선출됐으며, 김종숙 행정복지위원장 역시 단독출마 19표를 얻어 선출됐고 신경용 경제건설위원장은 14표로 10표의 서동완의원을 제치고 선출됐다.

 

또 초선인 고석원, 조경수, 서동수의원이 각각 운영위원회, 행정복지위원회, 경제건설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호선했다.

 

정길수 운영위원장은 당선인사를 통해 “시민의 여론을 올바르게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고, 집행부에 대해서는 건전한 비판과 감시, 그리고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의회 본연의 의무에 충실할 것이며, 또한 동료의원들이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운영계획을 밝혔다.

 

김종숙 행정복지위원장도 “ 우리 의회도 명품의회가 될 수 있도록 시민의 행복한 삶과 군산시 발전을 위해 열심히 의정활동을 수행 할 것이며, 시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는 충실한 대변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또 신경용 경제건설위원장은 “합리성과 객관성에 입각해 강자보다는 사회적 약자의 어려움과 아픔을 진정으로 대변하는 위원회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로써 군산시의회는 운영위원 7명, 행정복지위원 12명, 경제건설위원 11명으로 제7대 전반기 원구성을 마치고,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서 모든 역량을 한데 모아 선진의회를 만들자고 다짐했다.

 

한편 각 위원회별 소속의원은 다음과 같다.

 

◆ 운영위원회(7명)

정길수 위원장, 고석원 부위원장, 유선우 의원, 조경수 의원, 김난영 의원, 방경미 의원

 

◆ 행정복지위원회(12명)

김종숙위원장, 조경수 부위원장, 고석원 의원, 설경민 의원, 김영일 의원, 정길수 의원, 배형원 의원, 강성옥 의원, 한경봉 의원, 김우민 의원, 김난영 의원, 신영자 의원

 

◆ 경제건설위원회(11명)

신경용 위원장, 서동수 부위원장, 김경구 의원, 길영춘 의원, 김성곤 의원, 박정희 의원

나종성 의원, 유선우 의원, 이 복 의원, 서동완 의원, 방경미 의원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180차 운영위원회
이전글 제7대 군산시의회, 개원식과 함께 힘차게 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