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동하는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7대 군산시의회, 개원식과 함께 힘차게 출발
작성자 군산시의회 작성일 2014.07.03 조회수 405

제7대 군산시의회, 개원식과 함께 힘차게 출발

- 전반기 의장 진희완 의원, 부의장에는 한경봉 의원

 

제7대 군산시의회가 3일 의장선출과 함께 개원식을 갖고 새롭게 출범했다.

 

군산시의회는 3일 제17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제7대 군산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진희완 의원(51. 군산시 다선거구)을 선출하고 부의장에는 한경봉 의원(46. 군산시 사선거구)이 선출됐다.

 

이날 제7대의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성곤 의장직무대행 사회로 의장선거 투표를 진행한 결과 진희완 의원이 17표를 얻어 7표를 얻은 김경구의원을 제치고 의장으로 선출됐으며 단독 출마한 한경봉 의원이 찬반투표 결과 찬성 19표로 부의장으로 선출된 것.

 

진희완 의장은 당선인사말을 통해 “성원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동료의원들과 힘을 모아 시민에게는 봉사와 섬김의 자세로, 집행부에 대해서는 건전한 비판과 감시, 그리고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의회 본연의 의무에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시의회 의장으로서 군산의 미래를 설계해 나갈 한축의 책무를 부여받은 만큼 의원 상호간의 협력을 바탕으로 신뢰받는 의회, 시민과 소통하는 의회, 시민들로부터 지지를 받는 군산시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한경봉 부의장은 “진희완 의장을 잘 보필해 동료의원들과 함께 군산시의회를 시민의 대의 기관으로써 시민의 입장에 서서 항상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상을 정립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군산시의회는 의장선출에 이어 오후 3시 7대의회 개원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의원 가족, 관내 기관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행사를 가졌다.

 

진희완 군산시의회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우리 군산은 한단계 더 품격 높은 새만금 명품도시, 활기찬 경제의 도시로 발돋움 하기위해 막중한 책무가 있다”며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항상 연구하는 자세와 역동적이고 창조적인 마인드로 의정활동을 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군산시의회는 3일 개원식에 이어 4일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해 제7대 군산시의회 상임위원회 원구성과 각 위원회 위원장 선출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하게 된다.

< 자료문의 : 군산시의회 홍보계 배수진 450-5830 >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7대 군산시의회 전반기 원구성마치고 본격 의정활동 돌입
이전글 제7대 군산시의회, 의원 당선자 오리엔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