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영상자료실 역대의정활동영상 역대건의문및결의문

역대건의문및결의문

역대의정활동영상 의정활동영상, 각항목은 번호, 대수, 회기, 제목, 의원으로 구분됨
박이섭의원 결의문
박이섭 의원 대수 제2대 회기 제10회[임시회] 제3차 본회의
차수 제3차 날짜 1995.10.28 토요일
회의록 제2대 제10회 본회의 제3차 보기 영상회의록 관련 영상회의록 준비중입니다.
박이섭 의원 결의문 내용
이번에 상정된 좌석배치안에 대해서 제가 이의를 제기합니다. 지금 현재 의장님의 자리가 우측 두번째에 있는데 지금 어느 한 자리가 되었든지 간에 법도 아니고 어느 한 저자가 강천구, 최민수라는 현재의 이 책자에 의해서 의장자리가 옮겨진다는 것도 그렇습니다. 이것이 법에 나와 있는 사항도 아닙니다. 그러면 예를 들어서 다른 책의 저자가 의장자리가 뒷좌석이 맞다고 하면 좌석을 뒷자리로 또 옮길 것입니까? 그리고 이것이 운영위원회를 통과한 사항입니까? 이러한 안이 왜 느닷없이 올라옵니까? 그리고 본의원 생각으로는 앞자리가 비어 있는것 보다는 뒷자리가 비어 있는 것이 낫습니다. 운영위원회도 통과안된 의안이 본회의에 올라온 이유가 뭡니까?
(김영필의원 의석에서-어디에서 올라왔는지 그 진의를 알아보아요)
이것이 지금 어디에서 올라온 안건인지도 모르겠고 본의원은 의장자리가 앞쪽으로 오는 것은 더군다나 모양새가 안좋다고 생각합니다. 뒷쪽으로 가는 것은 찬성할수 있어도 앞쪽으로 가는 것은 반대의견을 밝힙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본회의장 좌석배치안건에 대해서는 실질적으로 앞에 오든지 뒤에 오든지 큰관계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단 제가 생각하는 문제점이라는 것은 뭐냐면 조금전에 말씀드렸다시피 어느한 책에 의해서 본회의장 좌석이 바뀌고 또 안건으로 올라오는 이런 상태가 저는 잘못되었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안건자체를 다루지 않고 원상태를 유지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뒤로 옮긴다고 하더라도 전의원의 좌석배치가 다 바뀌어야 됩니다. 이것은 조례에 의한 사항이고 조례에 의장자리는 어디어디로 가라고 하는 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원상태대로 놓아두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래서 저는 원상태대로 놓아 둘 것을 동의를 하면서 의사진행을 마치겠습니다.
의장!
제 의견을 철회하겠습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