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영상자료실 역대의정활동영상 역대5분자유발언

역대5분자유발언

역대의정활동영상 의정활동영상, 각항목은 번호, 대수, 회기, 제목, 의원으로 구분됨
김영일의원 5분자유발언
김영일 의원 대수 제7대 회기 제198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
차수 제2차 날짜 2016.10.19 수요일
회의록 제7대 제198회 본회의 제2차 보기 영상회의록 제7대 제198회 본회의 제2차 보기
김영일 의원 5분자유발언 내용
행정복지위원회 김영일 의원입니다.
존경하는 박정희 의장님을 비롯한 모든 분들에게 토실한 결실이 가득하고 보람이 충만한 뜻깊은 가을을 기원 드립니다.
본 의원은 금일 5분발언을 통하여 원도심과 월명산-금란도-군산 수산시장을 연결하는 일명 “군산-월명산 해양관광 케이블카”건설을 제안드립니다.
현재의 우리 군산은 과거 근대역사의 아픔을 되새기며 이렇게 생생하게 살아 있는 근대사를 통하여 군산을 찾는 모든 이에게애국심을 고취시키는 것은 물론 이를 토대로 수십만이 찾는 “군산근대역사문화도시”라는 획기적인 관광 기반의 기적을 만들어 냈습니다.
이는 자랑스런 군산시민들이 한마음으로 만들어 낸 승리이며 바로 여기에 계신 존경하는 문동신 시장님의 또 하나의 역사에 남을 성공적인 업적이며, 박정희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 의원 여러분과 관계 공무원님들의 열정 어린 각고의 노력과 흘린 땀방울이 일궈낸 놀라운 관광 군산의 토대라고 생각합니다. 이 자리를 통하여 모든 분들께 경의를 표합니다.
또한 우리 군산은 천혜의 많은 자연 자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 제일 아침부터 저녁까지 수천 명이 조깅하고 걷고 운동하는 수려한 월명산과 월명산에 오르면 너무나 아름답게 펼쳐보이는 금강 앞바다가 있습니다.
또 월명산에서 내려다보이는 군산 해상 매립지 “금란도”라는 섬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금란도 앞에는 군산수산물시장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또 내년도 완공을 목표로 하는 충남 장항과 군산을 연결하는 동백대교가 한참 건설 중에 있습니다.
존경하는 문동신 시장님!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는 근대도시 성과에 안주할 수 없습니다. 이제 제2의 새로운 군산의 기적을 만들어내야만 합니다. 그것은 원도심 근대도시를 찾는 관광객들을 통하여 새로운 지역경제 활성화 관광기반을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첫째 근대도시를 찾는 관광객들이 근대도시 뿐만 아니라 군산을 다양하고 광범위하게 둘러 볼 수 있는 대안을 발굴하고 찾아야만 합니다.
둘째 군산을 찾는 관광객들이 소비를 하고 갈 수 있는 여러 형태의 관광상품 개발이 절실합니다.
셋째 이를 통한 직업군 개발과 고용 창출의 터전을 만들어내야 합니다.
이 외에 여러 가지 방안들이 있겠지만 이와 연계하여 본 의원은 얼마 전 군산 여름밤 “근대문화유산 거리를 걷다”라는 주제로 큰 호응을 일으킨 군산야행과 “근대, 추억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개최된 군산시간여행축제 등은 여러 미비점과 아쉬움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콘텐츠개발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하여 대한민국의 대표축제로 성장시킬 수 있는 디딤돌의 가능성을 만들었다고 높이 평가합니다.
시장님! 저는 양 축제 기간 중 군산을 방문하는 수많은 관광객들을 보면서 이 많은 사람들을 좀더 군산에 머무르고 소비시킬 대안은 없는가 고민을 해보았습니다.
이에 본 의원을 그 대안의 일환으로 일명 “군산-월명산 해양관광 케이블카” 건설을 제안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원도심을 찾는 수많은 관광객들을 케이블카를 이용하여 원도심에서 아름다운 절세의 비경이 펼쳐지는 월명산으로, 그리고 천혜의 멋진 금란도에 관광객을 이동시키고, 금란도에서 명품 다리나 스카이워크 등을 건설 군산 수산시장으로 연계하여 원도심에 운집하는 관광객들을 광범위하게 확산시켜 낙후를 면치 못하는 군산 수산시장까지 아울러 활성화시켜서 관광 지역경제 기반을 창출해내자는 제안입니다.
우리시와 여건이 대동소이한 여수시는 여수 해양케이블카를 건설하여 관광 지역경제 기반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또한 육지에서 “금란도”로 연결시킬 다리 건설은 무엇 보다도 시급한 사항으로 사료됩니다.
본 위원이 금일 제안한 일명 군산 월명산 해양관광케이블카 건설에 대하여 여러 의원님과 지도자들께서 적극적인 검토와 논의를 촉구드립니다.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