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영상자료실 역대의정활동영상 역대5분자유발언

역대5분자유발언

역대의정활동영상 의정활동영상, 각항목은 번호, 대수, 회기, 제목, 의원으로 구분됨
김영일의원 5분자유발언
김영일 의원 대수 제7대 회기 제196회[정례회] 제2차 본회의
차수 제2차 날짜 2016.07.20 수요일
회의록 제7대 제196회 본회의 제2차 보기 영상회의록 제7대 제196회 본회의 제2차 보기
김영일 의원 5분자유발언 내용
군산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김영일 의원입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 군산발전과 시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시는 존경하는 박정희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 여러분과 문동신 시장님을 위시한 1,400여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힘찬 성원을 보냅니다.
본 의원은 금일 5분발언을 통하여 “군산시 여성 무료 새벽 인력시장” 개설을 정책제안하고자 합니다.
각 지자체는 물론 우리 군산시도 청년, 중년, 노인, 여성, 장애인 등의 일자리 창출 및 이분들의 취업 분야에는 많은 관심과 정책개발에 최선의 노고를 다 하고 있다고 사료됩니다.
그러나 아침 새벽시장 일자리에 기업 등 각계 여러 분야에서 여성들의 새벽 일자리가 많은 부분 요구되고 있습니다.
전문적으로 또는 사업적으로 여성 새벽 일자리 인력소개소가 없어 우리 군산시 관내에서 요구되는 여성들의 새벽 일자리 소개를 위하여 전주, 익산 등지까지 오고 가며 여성 새벽인력을 충당하고 있는 실정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특히, 다양화 전문화 되어 가는 직업군들 속에서 세계에서 가장 부지런하고 능력 있고 일 잘하는 우리 한국 여성들의 일손은 어느 분야에서나 가장 우대 받는 우수 여성 산업역군들이라고들 자타가 인정하고 필요로 한다고들 합니다.
그러나 새벽 일자리를 찾는 여성들이 남성들과 동등하고 당당하고 편안하게 새벽 일자리 시장을 찾을 수 있는 장소나 휴게소는 전무한 실정입니다.
경제가 어렵습니다. 당연하게 가정 경제도 어렵겠지요. 이럴 때 힘들게 하루하루의 위기를 극복하고자 희망의 끈을 잡고자 애쓰시며 일자리를 찾는 여성들 그분들의 “손길을 붙잡아 주는 따뜻한 손” 바로 이 자리에 함께 하시는 모든 분들의 당연한 책무라고 생각됩니다.
그런 의미를 가슴에 새겨보면서 군산시 관내 서부권과 동부권 양쪽에 각각 군산시 여성 무료 새벽 인력시장의 개설을 제안합니다.
본 의원의 제안이 잘 실행되어 어려움에 처해 있는 여성분들에게 또 희망을 찾고자 애쓰는 여성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적극적인 검토를 촉구합니다.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