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영상자료실 역대의정활동영상 역대시정질문

역대시정질문

역대의정활동영상 의정활동영상, 각항목은 번호, 대수, 회기, 제목, 의원으로 구분됨
박이섭의원 시정질문
박이섭 의원 대수 제2대 회기 제28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
차수 제1차 날짜 1997.09.03 수요일
회의록 제2대 제28회 본회의 제1차 보기 영상회의록 관련 영상회의록 준비중입니다.
박이섭 의원 시정질문 내용
중앙로 3가동 출신 박이섭 의원입니다.
먼저 최종태 의원께서 첫번째 질문하신 의회와 집행부간의 관계개선 방안에 있어서 시장께서 2년이 넘도록 시장직을 수행하셨습니다. 처음 민선시장으로써 시장직 수행에 노고가 많으신 줄은 저도 충분히 이해를 합니다. 그러나 2년이 넘도록 과연 의회와 어느 정도의 대화를 나누었는지 시장께서는 지금이라도 반성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분명히 반성을 해 주시고 앞으로 과연 의회와 행정부간, 그렇지 않으면 민선시장과 시의회간에 어떠한 대안을 나눌 것인지 대안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용역기간중에 행정동 통폐합에 대해서 공청회가 있었다고 그러는데 분명히 그당시에 조직진단을 하면서 장기발전방안만 공청회가 이루어 졌지 행정동 통폐합 부분에 대해서는 공청회를 하지 않았습니다. 시장께서는 공청회를 했다고 말씀하셨는데 분명히 말씀드려서 행정동 통폐합문제에 대해서는 공청회가 없었습니다. 행정동 통폐합 문제는 용역에 의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런 계획이 있었으면 어떠한 시민 여론을 수렴하고 거기에 대한 공청회가 이루어 져서 시민 의견수렴을 최대의 과제로 삼고 의회에 어떠한 안을 제시했어야 맞습니다. 그런데 일부 교수님들의 안을 행정부의 안인양 해서 올린 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안은 개인적으로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중요한 부분이 되겠습니다. 시장께서 민선시장에 취임해서 과연 군산시의 장래를 위해서 통폐합하는지 내무부 지침에 의해서 통폐합하는지 거기에 대한 답변을 분명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시민의 날 행사도 부언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지금 현재 9월 3일입니다. 시민의날 행사의 계획은 이미 기 잡혀가지고 어떠한 방향과 모든 행사 준비가 거의 완료가 되어 있어야 됩니다. 지금 이 시점까지도 검토를 하겠다는 말씀은 과연 시민의 날 행사를 어떻게 할지 본의원으로써는 상당히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점 답변해 주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12시 40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식사시간인데 죄송합니다.
제가 분명히 말씀을 드렸습니다. 과연 내무부 지침이 와서 통폐합을 하는 것인지 민선시장으로써 군산시 장기발전을 위해서 통폐합을 하는 것인지 거기에 대한 두가지 답변을 물었습니다. 선택입니다. 거기에 대한 답변을 해 주시고 조금전에 시민의 날 행사에서 의회에서 좋은 안을 제시하면 한다고 했는데 언제 의회에다 시민의 날 행사에 대해서 의사국장 의견 물어본 적 있습니까?
어떻게 보고가 되었습니까?
지금볼때 시장답변으로써는 어떠한 사항을 지금에 와서 까지도 시민의 날 행사 준비가 안되었다는 것은 아무 대안이 없습니다. 물론 경제도 어려우니까 실내행사로 해서 시상식 하고 끝날 수 도 있습니다. 그러나 꼭 그런 것은 아닙니다. 시민의 날이라는 것이 시민의 축제입니다. 이 축제를 보다 더 낫게 시민을 위해서 어떻게 베푸느냐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답변은 시민의 날 행사에 대해서 더이상 질문안겠습니다. 통폐합문제에 대해서 과연 내무위에서 지침이 와서 통폐합을 하시는 것인지 그렇지 않으면 보다 나은 군산시 장기발전을 위해서 통폐합하는 것인지 선택형으로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됐습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