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군산대학교와 지역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작성자 군산시의회 작성일 2017.08.09 조회수 305

군산시의회, 군산대학교와 지역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군산시의회와 군산대학교는 9, 군산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양 기관 상생발전과 군산지역 산학협력 활성화 방안을 찾기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군산시의회 박정희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나의균 군산대학교 총장 및 산학협력단 교수들이 참석해 군산대학교의 중장기 발전계획 및 실천과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지역기관과 대학의 상생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한 지역발전과 주요현안 문제인 군산조선소 가동중단에 따른 대응방안과 군산경제 위기극복 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간담회에서 나의균 총장은군산발전을 위해서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지역인재 육성 및 역량개발이 중요하다상용차 자율주행 기반 육성사업과 신재생에너지 사업, 관광산업 육성, 농어촌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사업방안으로 일자리 창출이 이루어져야 할 뿐만 아니라 기업과 지역의 청년들이 공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일자리 정책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조선소 재가동에 대비 협력업체들이 유지될 수 있도록 지원을 서둘러야 한다군산조선소를 특화하여 중소형선박과 관공선 건조사업 참여, 신재생에너지 분야인 태양광·해상풍력 등을 통해 일감을 만들어 줘야한다고 제시했다.

 

이에 박정희 의장은군산조선소 가동중단으로 인해 지금 군산경제가 심각한 상황에 놓여 있다서로 대안을 발굴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등 지역현안사업에 공동으로 대처해 나간다면 지역발전에 큰 디딤돌이 될 뿐만 아니라 군산이 재도약할 수 있다며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아울러군산대학교가 지역 인재의 수도권 유출을 막고 지역에 필요로 하는 우수한 자원을 키워내는 경쟁력 있는 대학교로 성장하길 기대한다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대학이 올바르게 특화할 수 있고 강한 역량을 가질 수 있도록 서로 윈-윈하는 공동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제204회 임시회 내달 4일 개최
이전글 군산시의회, 군산조선소 가동중단에 따른 조선업 협력업체 애로사항 청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