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군산조선소 가동중단에 따른 조선업 협력업체 애로사항 청취
작성자 군산시의회 작성일 2017.08.07 조회수 319

군산시의회, 군산조선소 가동중단에 따른 조선업 협력업체 애로사항 청취

- 군산국가산단 경영자협의회와 간담회 -

군산시의회(의장 박정희)7일 군산국가산단 경영자협의회(회장 김규선)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조선소 가동중단에 따른 조선업 협려업체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김규선 회장은군산조선소 가동중단한지 한달을 넘기면서 군산지역경제는 쑥대밭이 되가고 있다정부는 가동중단에 따른 지역 지원대책과 국무총리와 협력업체 간담회시 추가 건의사항 등이 조기에 실현될 수 있도록 정치권에서 적극적으로 나서줘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군산바이오발전소 건설사업 추진시 일감 부족에 시달리는 관내 조선업 협력업체 참여와 조선업체 사업다각화 지원 얼라이언스 구축, 조선업 일감 확보를 위한 태양광·풍력사업 적극 지원 등 시의회 차원의 지원 및 협조를 건의했다.

 

아울러 침체된 군산산단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조선업 불황을 이겨내기 위해서 근본으로 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 더 많은 전문부서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에 박정희 의장은군산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수주물량 배정을 통한 군산조선소 재가동만이 유일한 답이다시의회 차원에서도 모든 역량을 집중해 하루빨리 재가동될 수 있도록 끝까지 노력할 뿐만 아니라 군산조선소 협력업체들이 유지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군산대학교와 지역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이전글 군산시의회, 지역 지도층과 군산조선소 재가동 해법 모색을 위한 원탁토론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