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동하는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군산 상상도서관 건립사업”검토부지 현장 방문 실시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26.01.28 조회수 27
군산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송미숙)는 28일 서남권 지역의 교육·문화 인프라 확충을 위해 추진 중인“군산 상상도서관 건립사업”검토부지들을 직접 방문해 현장 여건 등을 확인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지곡동 일원의 대규모 공동주택 입주 등에 따른 인구 유입으로 급증한 문화 서비스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시민 접근성을 포함하여 사업 효과가 높은 최적의 부지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현장에서 위원들은 지곡동 121-26번지 일대 검토부지 현장을 찾아 진입로와 도보 동선을 직접 확인하며 부지별 장·단점 등에 대해 다양한 논의를 나눴다.

송미숙 행정복지위원회 위원장은“도서관은 단순한 건물을 짓는 것이 아니라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거점 문화 공간을 조성하는 일”이라며, “시민들이 가장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주변 인프라와 최적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부지가 선정될 수 있도록 위원회 차원에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총사업비 174억 규모로 2027년 완공을 목표로 하는 “군산 상상도서관”은 올해 공유재산 관리계획 동의안 심사와 건립 타당성 평가 등 행정절차를 앞두고 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경제건설위원회, 2026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 청취(1일차)
이전글 군산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의원발의 조례안 1건·건의안 1건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