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영상자료실 역대의정활동영상 역대5분자유발언

역대5분자유발언

역대의정활동영상 의정활동영상, 각항목은 번호, 대수, 회기, 제목, 의원으로 구분됨
김영일의원 5분자유발언
김영일 의원 대수 제7대 회기 제203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
차수 제1차 날짜 2017.07.11 화요일
회의록 제7대 제203회 본회의 제1차 보기 영상회의록 제7대 제203회 본회의 제1차 보기
김영일 의원 5분자유발언 내용
군산시 김영일 시의원입니다.
위기에 처한 지역경제 반전의 계기를 만들기 위하여 노심초사 모든 역량을 다하시는 박정희 의장님과 동료 의원님들의 노고에 힘찬 성원을 보냅니다.
또한 어려운 경제여건과 맞물려 AI 확산, 봄 가뭄 등의 여파로 힘든 격무에 고생하시는 문동신 시장님과 청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와 애정어린 성원의 말씀을 전합니다.
본 의원은 금일 5분발언을 통하여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한 도서관 건립과 관련하여 동부권도서관과 옥구도서관 건립계획에 어린이 청소년들의 창조적인 두뇌발달을 성장시킬 수 있는 과학적인 장난감 도서관을 융합하여 건립해 주실 것을 제안합니다.
우리 군산시의 교육발전을 위하여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시정을 펼치시는 문동신 시장님과 관련부서 과장님과 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특별히 뜻깊은 성원을 보냅니다.
우리시의 교육사업은 그 무엇 보다도 중요한 시정의 미래 비전을 위한 장기적인 묵언의 투자입니다.
전문가들이나 시민들로부터 군산시의 열악한 교육여건에 대한 질적인 중요성을 강하게 요구받고 있는 시점에서 기초적이고 근본적으로 뿌리격인 금번 2017년부터 2020년까지 지역 교육의 균형발전과 정보 격차 해소, 부모와 아이들의 다문화 가정들이 함께 소통하고 연마할 수 있는 도서관을 동부권에 연면적 3,100㎡, 지하 1층, 지상 3층, 옥구 도서관 연면적 1,100㎡, 지상 2층 규모로 건립하겠다고 발표한 집행부의 야심적인 계획은 군산시 교육의 또 한 축의 희망이며 지역 균형교육의 미래를 향한 큰 업적이라고 기대해 봅니다.
이와 연계하여 본 의원이 업무보고 시간에 제안하였듯이 어린이 청소년 장난감 도서관을 융합하여 건립하여 주실 것을 제안합니다.
현재 우리 군산시의 육아지원종합센터, 그리고 소룡동 동사무소에 어린이 장난감 도서관이 개관되어 지역 학부모와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분야는 중국이나 미국, 기타 인천, 대전 등 우리나라의 각 지자체들도 적극적이고 집중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시대적인 교육의 한 분야입니다.
장난감 도서관은 첫째, 아이들의 두뇌 창의성 발달에 절대적인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둘째, 장난감의 활용능력에 따라 아이들의 적성과 미래의 목표를 찾아줄 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은 에니메이션 학교, 요리사관학교, 목수사관학교 등 다양한 적성에 따라 특수하고 전문화 된 미래의 직업군들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셋째, 욕구충족이 충만 아이들이 경제적으로 차별 받지 않고 장난감 도서관을 찾아서 활용할 수가 있는 공평한 창의교육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특히, 다문화가정의 학부모들과 아이들이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넷째, 여유 없는 부모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 줍니다. 이 외에도 많은 장점들이 있습니다.
더더욱이 청소년들이 사춘기 시절 탈선하지 않고 다양한 욕구와 흥미를 가지고 장난감 도서관을 찾을 수 있도록 청소년들이 연마 할 수 있는 다양한 첨단 과학적인 청소년 장난감 도서관을 융합하여 대책을 세우는 것도 필요 할 것 같습니다.
끝으로 “위기는 기회이다”라는 말을 가슴에 담고 있습니다. “파괴는 건설이다” 고석원 동료의원께서 늘상 저에게 하는 말입니다.
존경하는 여러분! 우리 군산의 경제가 우리 군산의 경제축이 무너지고 파괴되고 있는 이 현실에서 우리는 주저 않을 수 없습니다. 우리 모두 한 마음으로 힘을 모아 이 어려운 위기를 기회로 반전시켜 냅시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