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영상자료실 역대의정활동영상 역대5분자유발언

역대5분자유발언

역대의정활동영상 의정활동영상, 각항목은 번호, 대수, 회기, 제목, 의원으로 구분됨
김영일의원 5분자유발언
김영일 의원 대수 제7대 회기 제199회[정례회] 제2차 본회의
차수 제2차 날짜 2016.11.24 목요일
회의록 제7대 제199회 본회의 제2차 보기 영상회의록 제7대 제199회 본회의 제2차 보기
김영일 의원 5분자유발언 내용
군산시의회 김영일 의원입니다.
국정의 혼란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군산시의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 하시는 박정희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 의원님들과 문동신 시장님을 위시한 모든 청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얼마 전 여당과 야당의 합의로 대한민국 국정 농단에 대한 대통령의 책임을 물어 박근혜 대통령을 특검 추진하기로 합의 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또한 대통령을 탄핵하겠다고 공언하고 있습니다. 국민의 억장이 무너지는 대한민국 국정의 현실입니다.
대한민국의 헌법1조 제1항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2항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이는 대한민국은 민주주의 국가이고 국가의 주인은 국민이라는 것입니다.
이에 본 의원은 5분발언을 통해 국정 농단의 모든 일체의 무거운 책임을 겸허히 지고 박근혜 대통령은 대한민국 국민 앞에 즉시 조기 퇴진 로드맵을 제시하고 “조기 대통령선거를 실시하라”라고 강력하게 촉구합니다.
이 나라 국정은 대통령과 측근들에게 농단 당하고 유린 당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즉각 퇴진하라” “박근혜 대통령은 즉각 하야 하라”라고 주권자인 국민의 준엄한 명령을 목메여 외치고 있습니다. 대통령과 청와대는 수백만 수천만의 국민의 함성소리가 안 들리는가?
대통령이 지금 이 순간 아직은 국민 앞에 사죄 할 수 있는 최소한의 기회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다가오는 금월 26일 청와대 앞에서 약 200만이 운집할 것으로 예상되는 박근혜 퇴진 국민 총궐기대회가 준비되고 있으며, 지난 12일과 19일 100만이 넘는 국민이 정의로운 촛불을 들고 청와대 앞과 광화문 거리, 전국 곳곳에서, 그리고 온 국민들이 텔레비전 앞에서 대한민국 국정이 대한민국 국민이 박근혜 대통령과 그 측근 몇 사람에게 농단을 당했다는 울분과 분노를 어찌 표출해야 하는지, 어찌 씻어내야 하는지, 어찌 바로 잡아야 하는지 몸서리를 쳤습니다.
권력으로 대기업과 정부 각 조직 기관을 깡그리 무력화시켜 버리고 권력과 입시부정으로 공교육을 다 부정의 소굴로 만들어 놓은 박근혜 대통령과 그 측근들, 이게 대한민국이냐? 이게 국가냐? 무슨 희망으로 살 것이냐? 누구를 믿고 살 것이냐? 아이들에게 뭐라 가르칠 수 있느냐? 부정으로 권력으로 공교육의 신뢰를, 아니, 이 사회의 믿음을 무참하게 짓무너트린 너무나도 참담한 현실이 아닐 수 없습니다.
대한민국! 이 나라를 수호하고 국민의 주권을 지켜야 할 최고 통수권자인 대통령이 스스로 이 나라 국민의 주권을 유린시키고 권위를 자멸시켰습니다.
박근혜 대통령님! 이 나라를 수호하는 사명과 국민을 사랑하는 진정한 양심이 살아 있다면 즉각 국민 앞에 대죄를 자인하고 퇴진 프로그램 통로를 제시하여 조기 대통령 선거를 실시, 이 나라 국운을 바로 잡아 주실 것을 강력히 간곡하게 촉구드립니다.
또한 야당과 여당은 민주주의 주권자인 국민의 뜻을 받아 현재의 국정혼란을 막고 민주주의를 수호하고 국민의 주권을 지키기 위하여 당리당략을 떠라 야당은 “거국 중립 국무총리를 한시라도 지체 없이 합의 임명하여 국정의 중심을 바로 세울 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여당인 새누리당은 국민 앞에 통렬한 자기반성과 해체 내지 탈당을 통하여 국민의 뜻을 받드는 새로운 진로를 모색할 것을 강력히 촉구드립니다.
야당과 여당에게 경고합니다. 당리당략으로 국정의 혼란을 이용하지 마시고 진정“국민과 국가를 위한 길이 무엇인가?”를 생각하면서 구국을 위하여 나아갈 것을 촉구합니다.
지난 3김 시대를 생각하면서 대권욕에 어두워 당리당략에 휘말려 혼란의 밀미를 자초하는 우를 경고합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위대한 대한민국! 진정 우리가 사랑하는 우리 모두의 나라입니다.
우리 주권의 힘으로 국민이 진정한 주인이 되는 또 하나의 위대한 대한민국의 역사를 함께 만들어,
(발언 제한시간 초과로 마이크 중단)
-----------------------------------
(마이크 중단 이후 계속 발언한 부분)
냅시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