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영상자료실 역대의정활동영상 역대시정질문

역대시정질문

역대의정활동영상 의정활동영상, 각항목은 번호, 대수, 회기, 제목, 의원으로 구분됨
김영필의원 시정질문
김영필 의원 대수 제2대 회기 제16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
차수 제2차 날짜 1996.07.19 금요일
회의록 제2대 제16회 본회의 제2차 보기 영상회의록 관련 영상회의록 준비중입니다.
김영필 의원 시정질문 내용
의장! 의사진행 발언입니다.
개정동 김영필 의원입니다.
의원이 의정활동하는데 있어서 가장 곤혹스러운 것이 공무원들에 관계되는 문제점을 제안할 때 곤혹스럽다고 저는 한 5년 동안에 의원으로 의정활동을 하면서 경험을 했습니다만, 어떠한 공무원에 불합리한 점을 지적할때 지역구에 유권자를 통해서 압력이 온다든가 그렇지 않으면 표가 우수수 떨어진다고 이런 얘기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될 수 있으면 공무원들의 신분에 관계되는 얘기를 안하는 것이 좋을성 싶습니다만, 의정 활동하는데 있어서 시민들의 복리 차원에서 의원의 의정활동은 제한이 없다고 생각하는 의미에서 한말씀 드리겠습니다. 지금 이 시정질문은 시 행정의 전반적으로 중간 평가를 받는 것입니다. 이 사안에 대해서 본의원이 의장이나 의회에 중간역할을 하는 기획실장한테 제안하는 것입니다. 이 중요한 1년동안에 상반기를 넘어서 그동안에 시장이 시 행정의 간부와 공무원들을 통해서 시민을 위해서 얼마만한 민원을 해소하고 또 민원이 발생되지 않도록 행정을 해 나갔는가, 또 의원들이 잠을 자지 않아가면서 시장한테 질문을 지금 하는 것입니다. 이 질문을 할때에 제가 본의원이 알기로는 군산시에 실과장이 약 42명으로 알고 있습니다. 과거에 관시장때 보다 갈수록 의회를 경시하는 풍토가 있습니다. 의장께서는 지금 현재 참석안한 과장이 누구누구이고 무엇때문에 참석을 안했는가 이 얘기를 지금 확인을 시켜주시고 오후 답변시간 부터는 관계과장 국장 전원 참석해서 의원들의 이야기를 기록을 해 가면서 이것이 무슨 이야기를 하고 우리 공무원들이 무엇을 해나가야 할 것인가 중간 평가를 받는 것입니다. 보면은 잠자는 사람, 머리에다 기억해두는 사람, 다 다릅니다만, 본의원이 욕을 얻어먹더라도 개선하고자 합니다. 오후 시간에 의장께서는 관계 과장들이 누가 참석을 안했는가, 무슨 이유인지 그것을 사전에 확인을 해 주시고 의회를 운영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