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영상자료실 역대의정활동영상 역대시정질문

역대시정질문

역대의정활동영상 의정활동영상, 각항목은 번호, 대수, 회기, 제목, 의원으로 구분됨
박이섭의원 시정질문
박이섭 의원 대수 제2대 회기 제16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
차수 제2차 날짜 1996.07.19 금요일
회의록 제2대 제16회 본회의 제2차 보기 영상회의록 관련 영상회의록 준비중입니다.
박이섭 의원 시정질문 내용
중앙로 3가동 출신 박이섭의원입니다.
전철수 의원께서 질의하신 건전재정확보 방안에 시장께서 답변이 저 개인 소견으로는 불충분하다고 생각해서 질문을 다시한번 드립니다. 우선 시장께서 말씀하신 중앙에 있는 예산 확보라든지 양여금의 증가라든지 경상비 절약 그렇지 않으면은 예산의 이자 수입은 과거 관선 시장이나 민선시장이나 똑같이 할 일입니다. 그러나 지금 현재 우리가 시장께서 말씀하시는 내무부 경영수익 사업에 평가에 1위로 어떻게 보면 과거 관선시장때부터 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민선시장은 시장께서 말씀하신대로 행정은 최대의 서비스 산업체다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러나 민선시장 1년이 넘도록 어떠한 경영 수익사업이라든가 3섹타 사업이라든지 모든 사업에 하나도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조금전에 시장께서 말씀하신 모든 사항들은 과거 관선시장과 변함이 하나도 없는 것입니다. 저는 우려가 되어서 오늘 이자리에서 보충 질의를 하게 되었습니다만은 관선시장이라면 시장께서 조금전에 말씀하신대로 뭔가의 경영수익 사업, 시민이 세금을 덜 내더라도 시행정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재정확보가 중요합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시장께서 아무리 양여금을 중앙에서 많이 타가지고 오신다 하더라도 전체 예산의 100% 재정확충을 못하고 있습니다. 이 이외의 사업은 경영 행정을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경영행정, 말이 쉽지, 상당히 어려운 사업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민선시장 1년이 넘도록 어떠한 경영수익이라든가 좀전에 말씀드린 3섹타 사업이라든가 이러한 사업들이 하나도 보이지않고 있습니다. 여기에 대한 시장이 앞으로 남은 임기동안에 가지고 있는 소신이 있으시면 다시한번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