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영상자료실 역대의정활동영상 역대시정질문

역대시정질문

역대의정활동영상 의정활동영상, 각항목은 번호, 대수, 회기, 제목, 의원으로 구분됨
김영일의원 시정질문
김영일 의원 대수 제6대 회기 제146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
차수 제1차 날짜 2011.02.10 목요일
회의록 제6대 제146회 본회의 제1차 보기 영상회의록 관련 영상회의록 준비중입니다.
김영일 의원 시정질문 내용
시장님, 김영일 의원입니다.
조금 전에 김경구 의원님께서 농촌공사에 지급한 사업비 12억원에 대해서 잠깐 거론을 했는데 얼마 전에 농촌공사 직원이 우리 시의회를 방문해서 그 12억원 가지고 어떻게 할 것인지 고민하는 얘기를 본 의원한테 했습니다.
우리 동군산 지구에 6개면, 그 다음에 이쪽 서군산 지역에 5개면, 그 다음에 내초도, 우리 신경용 의원님 여기 계시지만 미성읍 이쪽까지 다 사업비를 쓰려니까 쓸 것이 없습니다. 농로는 우리 1,200평 논 한 필지에 보통 100여m가 다 넘는데 한 의원한테 사업거리를 얘기하는데 한 3천에서 4천 정도 이렇게 나눠 써야 우리 전 지역을 해결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3천, 4천 가지고 어디에 할 데가 없습니다. 또한 풀사업비 24억원, 우리 최인정 의원님께서 말씀하셨는데 그전에 본 의원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그것 가지고 우리 농촌 시설하는데 주로 대부분 썼다고 얘기 합니다. 우리 도시 의원들 이번에 그것 가지고 불만이 있어서 전 의원들이 최소한도 1억원씩 나누어서 해야 되지 않느냐, 그것 당연한 얘기 아닙니까? 도시라고 할 일이 없겠습니까? 당연히 도시도 할 일 있죠. 그러면,
의장님! 본 의원은 본 발언하고 연관이 있어서 얘기하는 것입니다. 왜냐 옥구읍이니까 거기에 대해 연관해서 지금 얘기하는 것입니다.
지금처럼 옥구읍에 대해서 얘기를 하는데 그러면 의원들도 1억원씩 나누어서 쓰고 나면 시골에 어떤 돈을 가지고 일할 수 있겠습니까? 본 의원이 시장님한테 질의하고자 하는 것은 옥구읍을 포함해서 면에 대한 예산을 분명하게 확충시켜 줄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해 달라는 얘기입니다. 거기에 대해서 한번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시장님! 그 돈을 갖고 농촌에 대한 기반시설을 하고 우리 김경구 의원님 말씀하신 옥구읍은 또 빠져서 그런 시설도 할 수가 없는 상황이라고 지금 얘기하고 있지 않습니까? 그런데 분명한 것은 그 돈을 가지고 농촌에 기반시설을 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또한 거기에 연계해서 우리시에서 농촌 기반시설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가 없다는 얘기입니다. 그 돈이 있기 때문에, 아예 그 돈을 안 주고 우리시에서 책임을 지고 우리가 20억이 되었든 30억원이 되었든 농로포장이라든가, 요즘은 다 기계화이지 않습니까? 거기에 투자한다고 하면 본 의원이 이러쿵 저러쿵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그 예산이 있기 때문에 거기에 대한 다른 예산을 투자 않기 때문에 본 의원이 이 자리에서 얘기한 것입니다.
모쪼록 시장님께 본 의원이 부탁하고 싶은 것은 말로만 농촌예산을 올리겠다, 또 농촌에 무엇을 하겠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본 의원이 바라볼 때 이번에도 우리 농촌민들 너무나 고생을 많이 합니다. 2010년에 농민들이 얘기할 때 약 30%의 수확량이 줄었다고 그럽니다.
그런데 거기에 대한 우리시의 대책은 전혀 없습니다. 최소한 기반시설만큼은 농민들이 할 수 있도록, 또한 농민들이 참 자랑스러운 것이 그 와중에도 우리 군산시가 전국 브랜드 쌀에서 3개가 들어갔습니다. 대단한 사건입니다.
그러면 우리시의 입장에서 농민들을 위해서 뭔가 기반시설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실질적인 예산증액을 시장님께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