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영상자료실 역대의정활동영상 역대시정질문

역대시정질문

역대의정활동영상 의정활동영상, 각항목은 번호, 대수, 회기, 제목, 의원으로 구분됨
김정진의원 시정질문
김정진 의원 대수 제3대 회기 제40회[임시회] 제3차 본회의
차수 제3차 날짜 1998.12.04 금요일
회의록 제3대 제40회 본회의 제3차 보기 영상회의록 관련 영상회의록 준비중입니다.
김정진 의원 시정질문 내용
사회건설위원 김정진 의원입니다.
노장식 의원께서 질의하신 축산농가 지원대책에 관하여 몇 가지 묻고자 합니다. 우리 시 축산농가에서는 지금 축산시설 현대화를 위해서 무척 노력하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서수 축산단지의 경우 이 어려운 IMF시대에 규격톤을 생산하여 전량 수출하고 있어 농가소득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현재 연간 수출량은 얼마이고 어느 지역으로 수출하고 있는지 묻고 싶고 본 의원이 파악한 바에 의하면 인접 시,군과 특히 임실군의 경우 현재 축산폐수처리용 분뇨처리장이 만들어져 재활용 유기질 비료 생산과 축산농가에 분뇨처리 비용 톤당 천원씩 보조를 하고 있는데 우리시 계획은 어떠한지, 그리고 소, 돼지 사육가에서 발효시 축산을 시설하여 축산폐수를 줄이고 있는 금번 사회건설위원회 행정감사시 본 의원과 김용집 의원, 최창호 의원이 목격하고 축산농가의 애로사항을 확인한 바 특히 애로사항중 축산에 투입할 톱밥을 구하기 어렵고 4톤차 한대분이 15만원 상당 가던 것이 35만원의 고비용이 지금 현재 든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들 농가에서 필요한 톱밥을 제공하기 위하여 임실군의 경우 톱밥 분쇄기를 설치 임협을 통해서 축산 농가 1가구당 10만원씩 톱밥구입비를 보조하고 있는데 시장께서는 우리시의 경우 이들에 대한 대책은 무엇이고 지원할 용의는 없으신지 묻고 싶고 그리고 시 공공근로요원이 월명산등 관내에서 지난 4월부터 간벌한 것을 알고 있는데 간벌 량은 얼마나 되고 관내 국·도·시비로 수종 개량 및 간벌 보조사업으로 부산물 생산량이 얼마나 나오며 수종 개량 및 간벌한 부산물을 현재 그대로 방치하여 산불 방지 우려가 예상되고 있는데 이 부산물을 잘 이용하여 환경법에 위협을 받고 있는 영세 축산농가에 도움을 줄 방안은 없으신지 묻고싶습니다. 이상입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