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2020년 의정활동 돌입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20.02.13 조회수 196
군산시의회, 2020년 의정활동 돌입
- 20일부터 새해 첫 임시회, 2020년도 주요업무보고 청취 및 7건의 부의안건 심의 예정 -

군산시의회(의장 김경구)는 오는 20일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새해 첫 임시회 일정을 결정하고 본격적인 2020년도 의정활동에 돌입한다.

13일 열린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중신)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확산 우려로 연기했던 제224회 임시회를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9일간의 회기 결정과 2020년도 주요업무보고 청취, 군산시 서예진흥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군산시 나무심기 지원 및 관리 조례안 등 7건의 부의안건을 상정키로 했다.

시의회에 따르면 그 동안의 노력을 발판삼아 2020년에도 군산의 특성을 감안한 고유한 정책과 비전을 위해 시 집행부에 보다 구체적인 정책 대안 수립을 요구할 뿐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의 복리 향상을 위해 시민의 눈과 귀가 되는 지역일꾼으로 의정활동을 수행하겠다고 의지를 내비쳤다.

특히 최근 코로나 19로 인한 시민들의 불안감을 줄여 나갈 수 있도록 시 집행부와 하나가 되어 코로나 바이러스 총력 대응체계를 유지함은 물론 취약계층과 다중이용시설에 감염병 대응 물품이 충분히 지원될 수 있도록 협력하는 등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적극적인 대응과 지원을 강구해 나갈 방침이다.

김중신 운영위원장은“올 한 해를 설계하는 중요한 회기인 만큼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철저히 살피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발전적인 의정활동으로 더 살기 좋은 군산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224회 군산시의회 임시회에서 심의·의결될 부의안건은 다음과 같다.
▲ 군산시 서예진흥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배형원 의원)
▲ 군산시 나무심기 지원 및 관리 조례안(김우민 의원)
▲ 군산시 범죄피해자 지원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 군산시 군경합동묘지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 군산시 공유재산 관리계획 동의안
▲ 산업혁신과 출연금 동의안
▲ 군소음법 제정을 위한 지방자치단체협의회 규약변경 동의안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군산 산업.고용위기대응 특별지역 연장 촉구'건의안 채택
이전글 군산시의회, 신종코로나 확산에 임시회 연기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