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현안 업무보고 통해 사업 추진현황 점검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22.07.19 조회수 169
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현안 업무보고 통해 사업 추진현황 점검

군산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박광일)가 19일 보건소, 시설관리사업소, 공보담당관, 감사담당관 등 현안 업무보고 통해 사업 추진현황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 박광일 의원 – 전북대병원 건립은 시민들의 기대와 지역 국회의원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사업으로, 특히 우리시에 절실한 심혈관센터가 조속히 설치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 윤신애 의원 – 군산시의 우수한 분야를 전국단위 언론에 기획 홍보하는데 있어 홍보 대상의 특성에 따른 매체를 선택하여 효율적인 홍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을 주문했다.

▲ 서은식 의원 – 도서관 신규 설치시 권역별 계획 수립을 통해 문화 소외지역이 배려 될 수 있도록 할 것을 주문했다.

▲ 김영란 의원 – 예술의전당 기획공연 시 순수예술이 중요하지만, 많은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대중문화 공연도 안배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송미숙 의원 – 예술성있는 공연 시 교육청과 연계하여 학생들이 경험 및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것을 주문했다.

▲ 최창호 의원 – 인구 10만 명당 문화기반시설 확보현황을 보면 도내 최하위권에 머물러 있다며, 문화시설 확대가 절실하고, 양적 확대보다는 전 연령대가 누릴 수 있는 시설 확충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김경식 의원 – 무더위 시민들의 휴식처로 활용되는 나무그늘 및 공원주변은 상시방역을 통해 민원 발생전 선제적으로 대응하도록 하고, 코로나 19 전화상담 시 매뉴얼을 보완하여 원스톱 행정이 이루어지도록 할 것을 주문했다.

▲ 김우민 의원 – 늘푸른도서관의 경우 주변 공원과 연계한 숲도서관 프로그램을 활성화하여 관광산업과 연계하는 등 작은도서관을 포함하여 도서관별 차별화된 시책 추진은 물론 늘푸른도서관 옆 물사랑공원을 어린이들이 뛰어놀수 있는 숲속도서관으로 만들어 군산의 랜드마크로 만들어야 줄 것을 요구했다.

▲ 서동완 의원 – 전북대병원 건립사업이 많이 늦어진 만큼, 진행사항을 재점검하고, 논의되었던 예상문제점에 적극 대응하여 차질없는 사업추진으로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 이연화 의원 – 담배연기 없는 건강도시 만들기에 소장님을 비롯한 공무원들과 시의회가 함께 시민들에게 솔선수범할 것을 제안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시의회 경제건설위원회, 도시재생 및 환경부야 업무보고 청취
이전글 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복지환경국 업무보고 이모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