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2023 야간관광 특화도시 사업 공모 관련 간담회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23.01.17 조회수 125
군산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2023 야간관광 특화도시 사업 공모 관련 간담회

군산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박광일)가 지난 16일 제252회 임시회 기간 중 2023 야간관광 특화도시 사업 공모 관련 간담회를 통해 문제점과 대안을 제시했다.

야간관광 특화도시 사업은 총 6억 원을 투입해 군산 내항 일원(시간여행 마을 일대)에 이벤트 개최 및 콘텐츠 강화, 야간관광 인프라 및 수용태세 개선, 전략적 홍보 마케팅 및 민·관 거버넌스 구축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송미숙 의원은

세계적인 추세가 야간관광사업 추진 중이라며 업체를 잘 선정해서 용역을 철저히 준비할 것을 주문했다.

김우민 의원은

야간경관을 경주시와 비교해보면 예산 규모가 다르다며, 용역사가 선정되면 많은 아이디어를 고민하고 월명산 전망대, 은파까지 연계하는 방안을 모색할 것을 요구했다.

서은식 의원은

축제 연계를 위한 축제발전실무협의회에 건축경관과 산림녹지과가 빠져있다며 종합적이고 전체적으로 점검할 것을 주문했다.

김경식 의원은

예산이 6억에 불과해 사업이 분산되어있으면 제대로 쓸 수가 없다고 지적했다. 또한, 미디어파사드 등 예산이 들어가더라도 볼만한 곳 만들고 입장료를 받는 등 선택에 있어 고민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연화 의원은

통영 야간관광 사례를 참조해 집약적으로 화려한 쇼에 대해서 고려하여 하나를 하더라도 웅장하게 할 것을 요청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금강호 국민여가캠핑장 조성사업 관련 간담회
이전글 군산시의회 제252회 임시회 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