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동하는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초선의원들은 지금 열공중'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22.08.11 조회수 153

군산시의회,‘초선의원들은 지금 열공중’

군산시의회 초선 의원들이 제대로 된 의정활동을 위한 역량 강화와 전문성 향상을 위해 열공모드에 임하고 있다.

초선 의원들은 의회의 견제·감시 활동 기능의 극대화를 통한 시민 민생안정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회기와 비회기 가릴 것 없이 하루도 빠짐없이 의회 사무실에 출근해 눈코 뜰 새 없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들 초선 의원들은 선배의원들의 조언과 함께 조례, 예산, 결산, 행정사무감사 등 시의회 전반적 업무를 파악하고 있으며 제249회 임시회에서 검토할 추경예산 심의를 앞두고 예산심의 기법 등에 대해서 연구하고 있다.

또 주민들을 섬기는 심부름꾼이 되기 위해 주민들과 소통하며 민원 청취는 물론 문제 해결을위해 동분서주하는 등 필요로 하는 곳에서 제 역할을 하기 위해 열심히 발로 뛰고 있다.

초선 의원들은 “코로나19 등으로 침체된 지역 분위기를 살리고 시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연구해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시의회 위상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김영일 의장은 “넘치는 에너지를 가진 초선 의원들이 지역에서 혁신을 통해 발전하고 살기 좋은 군산시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9대 시의회 7명의 초선 의원은 행정, 교육, 아동 등 다양한 전문분야에서의 활동으로 상당한 내공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검토 및 심의자료에 대한치밀한 준비로 일하는 시의회 위상을 높이는데 한몫하고 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수해현장 찾아...발 빠른 행보
이전글 군산시의회 예결위, 추경예산 대비 전문성 확보 및 심사능력 함양을 위한 워크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