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동하는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2011년도 현안사업 꼼꼼히 챙기겠다..
작성자 군산시의회 작성일 2011.06.22 조회수 504

2011년도 현안사업 꼼꼼히 챙기겠다..

- 군산시의회 경건위, 현안문제 해결 간담회 가져 

군산시의회 경제건설위원회(위원장 김우민)가 비 회기중에도 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간담회와 비교시찰을 추진하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해 눈길을 끌고 있다.

21일 경건위는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갖고, 지역현안 사업으로 관심이 집중된 원도심 마스터플랜 용역(도시계획과), 시립 생태식물 양묘원 조성계획(산림녹지과), 임피 농공단지 조성사업(투자지원과) 등 추진상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었다. 

이날 경건위는 “원도심 마스터플랜 용역이 시간적·공간적으로 너무 방만하여 실현가능성이 미흡하다”며 “원도심이 활성화 되기 위해서는 현실성이 있는 사업위주의 우선순위를 정하여 집중과 특성화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또 원도심 상권을 살리기 위해서는 블럭 단위 소형 주차장 조성 등 인프라구축과 대형 아파트 건설로 인구유입이 우선돼야 한다며 실질적이고 근본적인 마스터플랜을 주문했다. 

이어 시립 생태식물·양묘원 조성은 오성산과 연계해 종합적인 검토가 필요하며,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범위에서 차별화된 사업이 되도록 노력해 줄 것과 임피 농공단지의 차질없는 추진을 당부했다. 

이번 간담회는 추진부서와 격의없는 대화를 통해 폭넓은 의견수렴과 다양한 정책대안을 마련하는 등 전반적인 검토가 이뤄졌다는 평이다. 

이와 함께 오는 27일 경건위는 교통문제 등 기업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반월, 시화, 남동 국가산업단지를 차례로 방문하는 비교시찰을 떠날 예정이다. 

김우민 경제건설위원회 위원장은 ` 비 회기기간이지만 시민의 불편사항과 지역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다음달 5일부터 제1차 정례회 개최
이전글 군산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앞두고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