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동하는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지역경제살리기 앞장선다.
작성자 군산시의회 작성일 2012.01.18 조회수 432

군산시의회 지역경제살리기 앞장선다.

- 오는 26일부터 올해 첫 임시회 앞두고 재래시장 장보기행사

 

군산시의회(의장 고석강)가 올해 첫 임시회 일정을 결정하고 설 명절 재래시장 장보기 행사를 통한 지역경제살리기에 나서는 등 본격적인 2012년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지난 18일 열린 시의회 운영위원회(위원장 한경봉)는 제154회 군산시의회 임시회를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9일간 치루는 회기 결정과 주요업무보고 및 군산시 지방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안 등 4건의 부의안건을 상정키로 했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군산시의 한해 주요업무 추진사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심도있는 검토가 이뤄질 예정이다.  

한경봉 운영위원장은 “이번 임시회는 그 동안 업무연찬을 바탕으로 2012년 주요업무에 대한 세밀한 검토와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민생을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특히 임시회에 앞서 군산시의회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재래시장을 탐방하며 시름에 빠져있는 상인들을 위로하기 위한 장보기를 실시키로 했다. 

시의회는 19일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어깨띠를 두루고, 재래시장 이용 호소문을 전달하며 재래시장 활성화을 위해 시민들이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실제로 군산시의회 의원들은 이번 설 명절을 맞아 의원 각각 20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을 구입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해 오고 있다. 

한편 제154회 군산시의회 임시회에서 심의·의결될 부의안건은 다음과 같다.

- 군산시지방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안

- 군산시의안의 비용추계에 관한 조례안

- 도시계획시설(공공청사)폐지안 의견제시의 건

- 군산시 공유재산관리 계획변경 동의안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26일부터 2012년 의정활동 시동
이전글 군산시의회, 오는 25일부터 제2차 정례회 개최